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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학]올바른 식습관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5.01.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5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좋은자료로 참고하시길..

목차

★올바른 식습관★
★건강을 해치는 나쁜 식습관★
★음식다이어트★
★운동다이어트★
★요요현상★
★스포트는 몸에 나쁘다???★
★살빼기 방해요인 - 스트레스★
★식이요법★
★레포트를 쓰면서....★

본문내용

★올바른 식습관★
예로부터 우리조상들은 "음식으로 몸을 보하는 것은 약으로 몸을 보하는 것보다 좋다"고 했다. 평소에 자신에게 맞는 음식은 골라 먹고, 나쁜 음식은 피하는 섭생을 잘하면 굳이 약을 먹지 않더라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다.
합리적인 식습관은 모두 오늘부터 시행할 수 있는 간단한 것들이다. 이대로만 따라하면 특별한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한 달에 1kg은 쉽게 빠진다.
★음식다이어트★
무조건 적게 먹는다고 날씬해 질 수 있을까? 그것은 절대로 아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합리적인 식습관을 만드는 것이다.
한끼를 너무 적게 먹거나 굶는다면 다음 식사 때 위장관계는 들어온 음식물을 하나도 놓치지 않으려고 노력한다. 결국 배는 배대로 고프고 살은 빠지지 않는다. 또한 빠른 속도로 심하게 몸무게를 줄이게 되면 생명유지를 위해서 기초대사율이 떨어지게 된다. 결국 같은 양을 먹어도 에너지가 남아돌게 되고 남아도는 에너지는 지방으로 축적되게 된다. 더군다나 체중은 많이 줄었지만 피부는 거칠어지고 여기저기의 군살은 군살대로 남아 있으며 건강 또한 나빠질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음식다이어트의 키포인트는 칼로리인데 하루에 300 - 500 kcal 씩 적게 먹어 한달에 9,000 - 15,000 kcal 정도를 줄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몸무게로 환산하면 1.2 - 2 kg를 감량하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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