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감상문] 영화감상문 킹아더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많은 도움되시길....

목차

1. 영화줄거리
2. 내가 느낀 점
느낀점 하나, 리더의 전략 전술
느낀점 둘, 리더의 행동력!
느낀점 셋, 리더의 통찰!

본문내용

간편하게 영화줄거리부터 알아볼까한다.
영화는 서기 5세기 암흑시대의 시간과 브리튼이라는 공간이 만나 막을 연다. 15년간의 의무복무를 마치고 각자의 꿈에 부풀어 귀향하려는 마지막날 밤.
로마의 장교 아더와 사마시안 기사들에게 로마의 주교는 마지막 임무를 전달한다. 브리튼 북쪽에 거주하는 마리우스와 미래의 교황으로 점찍은 그의 아들 알렉토를 색슨족의 위협으로부터 구출하라는 것! 꿈이 현실로 다가올 환희의 마지막 날, 우즈족의 주둔지역 통과와 색슨족의 무조건 죽여대는(기사들의 언어^^) 공격까지 맞서야하는 목숨과 맞바꿀 만큼 대단히 위험스러운 임무에 기사들은 반발하고, 아더는 고민에 빠지지만 그들은 로마교황의 마지막 명령을 수행하기로 한다.

영화에는 신과 로마를 전쟁의 명분으로 들먹이는 로마의 주교와 아더의 갈등을 배치함은 물론, 그럼에도 불구 전쟁에 참여할 수밖에 없었던 아더의 내적 갈등을 슬쩍이 얹어두면서 진행된다.
영지에 도착한 아더 일행은 지하감옥에서 우즈족의 전사인 기네비어를 구출하고 알렉토의 가족들을 무사히 성으로 귀환시키게 되지만, 이미 성은 색슨족에게 포위된 상태다.
색슨족이라는 외부의 적을 설정, 선악의 대결 구도 속에서 우리의 아더는 승리를 이끌어내고, 화려하진 않아도 부서지지 않을 것 같이 견고한 듯 행복한 결혼으로 엔딩하게 된다.
여기서, 아더를 움직인 힘은 로마와 신이라는 필연적 운명이 아닌 자유와 평등의 고귀한 가치로 마무리지어진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