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성과 문학] 사랑을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5.01.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2,100원

소개글

A+ 받을 수 있는 비결입니다.

목차

1.작가소개/작품 선정 이유
2.줄거리 요약
3.작품의 특성
4.인물분석을 통한 작품이해
5.작품에 관하여
6.Report를 마치며

본문내용

지금까지 정말 많은 말을 한 것 같다. 작품을 읽을 때는 독특한 구성, 과거와 현재에 대한 혼란... 정신분석 치료에 관한 것 등 특이한 방식을 취하는 형식 때문에 정말 재미있게 작품을 읽었었다. 물론 재미도 있었지만 작가의 상상력과 정신분석 치료과정을 설명하는 과정에서 정말 놀라움을 금치 못했다. 하지만 이 작업을 하는 데는 거의 꼬박 3일이 걸렸다. 현재 시각 새벽 3시 16분.... 피곤하다. (^__^) 책을 읽을 때보다 작품을 분석하고, 내 경우에는 이런 경험이 없나.... 생각해 보는 데 정말 많은 시간이 걸린 것 같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사랑을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이 있을까? 하는 물음표만이 머리를 맴돈다. 결국, 사랑을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이라는 것은 각자 자신의 내면 속에 있는 것이지 정형화된 것은 그 어떤 것도 없다고 본다. 사랑을 선택하는 특별한 기준.... 이것이 세진과 인혜가 아닌 모든 여성들이 가지고 있는 문제라면, 살아가는데 정말 얼마나 머리가 아플까?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 나중에 배후자가 될 사람이 그렇다면..... ^^;; 하지만 이번 작품을 통해서 느낀 것은 그것을 인정할 수 있는 식견이 생겼다고 해야할까...?? “성차를 극복하기는 어렵지만, 그것을 인정하는 일은 어렵지 않다.” 이것이 결론이 아닐까 싶다.
앞으로 살아갈 날은 정말 많이 남아있다. 지금 내 나이 24. 이제 한 달만 있으면 20대 중반이다. 더 나이가 들기 전에 이러한 것을 느끼고, 현재 사회의 문제점이 무엇이라는 것을 다시금 생각해 보았다는 것에서 큰 의미를 찾을 수 있을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