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예4)] 자기소개서 및 학업계획서(예4)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5.01.1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명문대 입시를 위한 자기 소개서 및 학업 계획서 양식의 예입니다.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자기소개서와 학업계획서이므로 다른 곳에서 보기 힘든 예문일겁니다. 천편일률적인 자기 소개서 양식에서 벗어나 직접 만들어 보았습니다.

목차

1. 남들보다 뛰어나다고 생각하는 자신의 장점과 보완시켜야할 단점은?

2. 고등학교 기간중 학업이외의 가장 소중한 경험과 이것이 자신에게 끼친 영향은?

3. 고등학교 시절 자신의 가장 큰 위기와 그걸 극복하기 위한 노력은?

4. 전공 선택에 미친 중요한 경험은?

본문내용

고등학교에 들어와 나름대로 열심히 생활하고 잘 지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학교성적도 많이 좋아졌고 친구들과의 관계도 많이 원만해졌는데 0학년 봄 모의고사를 학교에서 치르고 너무나 큰 실망을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시험을 마치고나서 풀어보면 정답을 알겠는데, 정작 시험을 치르는 순간에는 도무지 아는 것도 없고 멍한 상태가 되어 제대로 풀지도 못한채 답안지를 제출하게 되었습니다. 그동안 공부를 한다고 했지만 기초가 아직 덜 되어 있었나 봅니다. 담임선생님께서 시험결과를 보시고 크게 실망하셨고 또한 부모님을 뵐 면목도 없었습니다. 그리고나니 공부가 제대로 손에 잡히지 않고 무슨 일에나 짜증을 부리게 되었습니다. 결국 0학기 중간고사도 망치고 아무리 마음을 다 잡으려고 해도 책만 보면 머리가 멍해지고 말았습니다. 주위의 친구들도 이런 저를 보며 걱정을 해 주었고, 담임 선생님께서도 지금부터 열심히하면 잘 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말라고 하셨습니다. 하지만 0학기 때 본 모의고사 역시 그동안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크게 나아지지 않았습니다. 그 동안 공부하지 않고 놀기만 했던 지난 시절을 후회해도 소용이 없었고, 짜증을 내 보아도 전혀 기분이 나아지지가 않았습니다. 이러다가는 대학에도 못 가고 저만 낙오할 것 같다는 생각에 자꾸만 우울해져 갔습니다. 게다가 부모님과 담임 선생님의 말씀도 귀에 들어오지 않고 점점 더 답답해지기만 했습니다. 그런데 그때 조나단 시걸의 ‘갈매기의 꿈’을 읽고 비상을 하려면 더 많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