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연극,예술] 불타는 소파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1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400원

소개글

연극 감상문에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연극감상을 통해 연극은 흥미로운 장르임을 깨달았습니다. 소파는 SOFA를 나타낸 것으로 표면적으로 남남북녀의 정략결혼으로 행복여부를 나타냈지만 이면적으로는 불평등한 SOFA협정으로 인한 남한과 북한의 피해를 상징하고 있었습니다.

연극은 통일을 앞둔 시점에서 남쪽 남자와 북쪽 여자의 정략결혼으로 행복한 생활에서 시작됩니다. 첨에 부모들은 여러 가지 이야기를 합니다. 특히 귀에 번뜩 들리는 말이 불청객은 집안에 들이지 말아야 한다며 불청객을 막지 못해 이 나라가 요모양 요꼴 아니니?라고 유난히 힘주어 말하는 것하며, 침대 대신 소파를 사용할 수 있다는 부부에게 소파는 회담을 하라고 있는 것이라고 몇 번씩 강조하는 것도 그렇습니다.

예상대로 서로의 사상의 차이로 이 특별한 부부에게 다툼이 생기고 이혼을 생각하지만 서로의 부모님의 반대로 이혼대신 별거라는 결론으로 소파를 기점으로 집은 양분됩니다. 이혼의 원인은 지극히 개인적인 일이었습니다. 남들이 상관할 일이 아니었단 것이죠. 처음 사랑의 행위를 하기로 했었던 소파는 앞서 어머니가 강조한 대로 합의서와 함께 회담의 장소로 정해졌습니다. 여기서 무대 장치인 소파는 이 연극에서 주제를 담고 있다고 볼 수 있는 것으로 단순한 소파가 아닌 남북한이 통일을 위해 협상기구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아니 통일을 이루지 못하게 하기 위해 회담을 하는 장소였던 것입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