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매스컴론] 신문과 퍼블리시티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1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서론

2.본론
1)기업PR이란?
2)Publicity의 가치
3)신문비평

3.결론

본문내용

미디어는 정보를 시공간적으로 이동시켜 주는 매개물이다. 특히, 신문은 문화적 산물이며, 사회적 현상이다. 신문은 매스 커뮤니케이터로서 항상 인간의 지식, 행위, 의욕을 변화시킬 수 있는 중요한 미디어이다. 그리고 기업은 광고 뿐만아니라 기업이미지를 위해서 기업PR을 하기 시작했다. PR이란 기관이나 조직이 공중(Public)들과의 관계를 맺기 위한 전략적 Communication 이라고 말하며 한마디로 Image management라고 말할 수 있다. 특히, 기업PR은 Press agentry(언론대행모델), 또는 Publicity라고 말할 수 있는데 이것은 매스미디어를 통한 전략적 메시지 전달이라고 볼 수 있다.
그렇다면, 퍼블리시티는 언제 사용하는지 살펴 보면,
①신제품이나 새로운 서비스를 발표할 때
②오래된 브랜드를 다시 한번 띄우려 할 때 - 이벤트
③복잡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려 할 때
④광고를 집행할 예산이 충분하지 못할 때
⑤조직의 명성을 올리고자 할 때
⑥위기상황에서 반응할 때 - 가장 빠르고 신뢰할 만한 방법
사용하게 된다. 하지만 이러한 신문보도 내용만을 우리 공중들이 과연 믿어야 하는가.여기서 신문 미디어의 비평이 시작 된다. 두 가지를 살펴보면, 요즘의 퍼블리시티에 담고 있는 내용들은 기자들이 직접 그 내용을 찾아가서 분석, 확인하여 쓰는 것이 아니라, 기업들로 하여금 기사 내용을 받아서 사용하고 있다는 것이다. 나머지 하나는 각 신문사들은 앞다투어 각종 시상을 만들어 1위를 나눠주는 그런 경향이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