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유럽] 스위스의 시계산업.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5.01.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주제 선정의 동기.

2. 스위스 시계 산업.

3. 스위스의 지형과 기후의 영향.

4. 스위스 시계의 위험 극복 방법.

5. 결론.

본문내용

사실 스위스 시계는 그 품질과 명성에 걸맞게 너무 고가의 제품이 대부분이었다. 그래서 한때 일본의 값싼 디지털시계가 세계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리면서 스위스 시계 산업은 사양길에 접어드는 듯했다. 그러나 현재 패션 시계의 대명사로 불리는 시계 회사 ꡐ스와치ꡑ가 위기의 시계 산업에 불을 지폈다. 스와치는 14개의 시계 계열 회사를 가지고 있는데, 100만 달러를 넘는 오메가, 블랑팡 같은 초고가 시계가 있는가 하면 100달러 이하의 저가 시계 스와치까지 있다. 이 패션 시계 스와치는 다양함과 새로운 변화를 추구하는 세계 젊은이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값싼 제품이라고 해도 품질관리는 하나같이 철저한 시계 그룹 스와치는 스위스 시계의 자존심이다. 전 세계 시계 시장의 25%를 점유하고 있으며, 1년에 1억 개 이상을 판매한다. 스와치는 급기야 1998년 인터넷 표준시를 만들었으며, 일반 시각과 인터넷 표준시를 한꺼번에 볼 수 있는 시계도 제조했다. 이러한 스위스의 시계 기술은 막대한 연구 개발 투자와 교육 훈련을 통해 발전한다. 지난 83년 뇌샤텔에 설립된 스위스 전자 정밀 센터(CSEM)는 20세기 초에 설립된 스위스 시계 연구소(LSRH)와 전자시계 센터(CEH)로부터 인력과 설비를 넘겨받아 시계는 물론 기타 정밀 기기 분야를 취리히 로잔 연방 공과대학 등과 공동 연구를 맡고 있다. CSEM은 매년 천만스위스프랑(약65억원)을 투자해 신제품 공구 등을 개발하고 그 성과를 시게 업계가 공유하고 있다. 스위스는 또 7개 지 역에 시계 전문교육 기관을 두고 있다.

참고 자료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1id=6&dir_id=61404&docid=365303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