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 성공적인 enterpreneur 엔터프리니어에 대해..

저작시기 2004.07 |등록일 2005.01.10 워드파일MS 워드 (doc) | 2페이지 | 가격 700원

소개글

good~

목차

없음

본문내용

메타브랜딩 김재훈 부장은 "이 제도는 '월요일엔 출근하기 싫다'는 한 직원의말에 월요병을 없애보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것"이라며 "영화에서 참신한 아이디어를얻을 수 있어 실제 업무에도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매달 마지막 주는 월요시네마 대신 금요일에 미술관을 찾는 '금요갤러리'를 실시하고 있다.
이 회사는 이외에도 출근시간 북적이는 지하철에서 시달리지 않고 여유롭게 업무에 임하기 위해 '10시 출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모든 직원들이 자율적으로 지식을 충전하는 '지식타임제'를 하루 한시간씩 가동하고 있다. 이 시간은 모든 직원이 전화도 받지 않고 책을 읽거나 외부로 나가 자율학습을 하는 시간으로 직속상사 등 직급 여하를 막론하고 어느 누구도 이 시간을 방해할 수없으며 학습 결과물을 강요받지도 않는다. 또 날씨가 좋아 일이 손에 잡히지 않는 날에는 전 직원이 일을 접고 '깜짝 야유회'를 가기도 하는데, 지난 2일에도 점심무렵 직원들이 여의도 공원으로 나가 자전거와 인라인스케이트를 즐기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한 후 '현지 퇴근'했다. 요즘 확산되는 주5일 근무제의 경우 지난 94년 창립때부터 시행해 왔으며 이제는 업무효율을 더욱 높이기 위해 주4.5일제 혹은 주4일제 같은 더 독특한 근무형태도입도 고려하고 있다.
메타브랜딩 박항기 대표는 "직원들의 마음이 즐겁고 여유로워야 좋은 아이디어가 나온다"며 "우리 회사가 치열한 경쟁속에 고속성장을 할 수 있었던 것도 즐거운 회사생활 덕분일 것"이라고 말했다.

참고 자료

나머지는 한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