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법정소설] 시빌액션을 읽고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5.01.1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6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A학점맞은 과목 독후감입니다. 심여를 기울려 작성했습니다. 많은 도움되길 바랍니다.

목차

Ⅰ. 선정동기와 토의 진행 과정
1. 선정동기
2. 토의진행과정

Ⅱ. 시빌액션의 줄거리.

Ⅲ. 각 팀원들의 의견과 종합정리
1.배심원제도
2. 미국의 소송산업
3.슐리만의 재판에 대한 강한열정이 화를 불렀다?
4. 그들의 직업정신
5. 종합정리

본문내용

리드&멀리건은 워번 사건을 맡기로 하였지만 조사를 해보면 해볼수록 여러 문제가 많아 회피하던 중에 슐릭만에게 그 사건을 맡긴다. 그러나 1982년 겨울이 될 때까지도 아직 움직이지 않았다. 왜냐면 콘웨이가 이 소송을 블랙홀이라고 할 만큼 힘든 싸움이었고 이 싸움 외에도 승소할 좀 더 쉬운 싸움들은 많았던 것이다. 마침 공익을 위한 변호사의 모임에서 이 사건을 맡게 되었고 자신은 그냥 자문역으로 남아있겠다고 생각한다. 환경보호청의 보고서에서는 이 사건의 오염당사자라고 지적 한 것은 다국적 화학기업인 그레이스와 또 다른 오염원인 피혁업체인J.J라일리 소유의 미개발된 15에이커의 땅이라고 했다. 두 기업은 대기업으로써 변호사들은 이런 대기업을 흔히 봉으로 간주 한다고 한다. 상해 전문변호사들은 일반적으로 수임료를 승소시의 성공보수로 계산하고 있는데 그때까지는 자신의 비용으로 사건을 진행시킨다. 따라서 자산이 많거나 대형보험에 들어있는 피고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하는 것을 선호하는 것이다. 로이스먼은 그레이스와 비트리스 푸드에 대한 소송의 일환으로 소장을 만들기 시작했다. 원고 측은 이런 피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하고 또한 두 회사의 징벌적배상을 요구했다. 워번사건의 서류가 패처의 책상에 도착 한 것은 1982년 5월 마지막 주였다. 그는 비트 리스 푸드의 고문 변호사다. 환경문제와 연결된 상해사건이 늘어나고 있지만 대부분 결론이 모호하기에 그는 이 사건을 크게 걱정하지 않고 닐 제이콥스에게 이 사건을 맡겼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