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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다이어트

저작시기 2004.08 |등록일 2005.01.0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다이어트에 대한 논술문 형식임,
교양과목에서 A+를 받았음

목차

1) 비만의 원인
2) 다이어트 방법
3) 얼굴살 빼는 방법
4) 감량 효과를 높이는 식사 요령
5) 다이어트용 간식
6) 피해야 할 식품
7) 운동과 에너지 소모량
8) 일상생활과 에너지 소모량

본문내용

다이어트

현대인들은 영양 섭취량은 많이 늘어난데 비해서 상대적으로 운동량은 그에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이다. 운동 부족을 비롯한 여러 가지 이유로 비만이 급증하고 있으며, 이제 비만은 심각한 병으로까지 인식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비만의 증가와 함께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 또한 높아지고 있으며, 심지어는 자신이 비만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비만이라고 여기는 사람들까지 생기게 되었다. 여기서는 비만의 원인을 짚어보고 몇 가지 다이어트 방법과 그에 따른 주의사항, 운동과 에너지 소모량, 피해야 할 식품, 얼굴살 빼는 방법등을 소개하려고 한다.
다이어트를 하기 전에 미리 염두에 두어야 할 점,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으며, 반드시 운동과 함께 보조를 맞춰나가야만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1. 비만의 원인
1) 과식
● 식사와 간식을 빨리 먹는 것도 과식을 부른다.
2) 한번에 많이 먹는 것도 지방을 증가시킨다.
● 일정하지 않은 식사시간도 살찌는 원인이다.
● 간식에는 고칼로리 식품이 많다.
● 밤에 간식을 먹으면 살이 찐다.(저녁 6시 이후에는 아무것도 먹지 말아야한다.)
3) 운동부족
● 운동부족은 몸에 지방을 붙게 한다.
4) 비만도 유전일 수 있다.

2. 다이어트 방법
1) 사과 다이어트
● 3일간
● 우선 하루 세끼 식사 대신 사과 2∼3개를 먹는다. 매 끼니마다 세개씩을 먹으면 된다.
● 3일째 되는 날 마지막 식사는 올리브유를 큰 숟가락으로 1∼2스푼 먹는다.
(올리브유는 변비에도 좋고, 다른 노폐물을 밖으로 내보내는 역할을 한다,)
● 그 다음날부터 2일간은 쌀죽으로 식사를 한다.
※ 이렇게 3일간 사과 다이어트를 하고 나면 3kg정도가 빠지는데, 감기에 걸려 콜록대는 중이거나 위산과다, 위궤양이 있는 사람. 그리고 노약자는 피하는 것이 좋다.

참고 자료

다이어트, 비만,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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