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학]동기유발,리더쉽,의사소통의 관점에서 본 치킨런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5페이지 | 가격 2,500원

소개글

관련 자료가 없어서 이 레포트 쓰느라 많은 시간을 투자해서 만들었습니다. 분석하는게 참 쉽지가 않더군요^^;; 많은 도움됐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닭토피아를 꿈꾸는 닭들의 '미션 임파서블'이 시작됐다!! 포악하고 잔인한 트위디 여사의 닭농장. 이곳에서는 아침 식사 꺼리를 내놓지 못하는 암탉들은 저녁식사 테이블 위로 직행하고야 만다. 이런 끔찍한 감옥 생활을 견디지 못한 이쁜이 진저는 동료들을 설득해 '닭'의 숙명을 깨고 나오기로 결심한다. 온갖 탈출방법을 다 써 보지만, 그 유명한 감옥 알카트라스 보다 더 철통같은 수비로 항상 잡혀 독방 신세를 면치 못하는 진저. 이곳에서 수십 마리의 닭들이 모두 함께 탈출하는 것은 그야말로 '미션 임파서블'이다.
돈독이 오른 트위디 여사는 쪼잔하게 알을 팔아서 돈을 벌기보다는 닭들을 '치킨 파이'로 만들기로 결심, 기계를 구입하고 조립을 시작한다. 이때... 좌절한 진저 앞에 그야말로 날아든 고독한 방랑자 날으는 슈퍼치킨 록키. 날수만 있다면 이곳을 벗어나는 것쯤은 아무 문제도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진저는 록키에게 농장 안의 닭들에게 나는 법을 가르쳐달라고 부탁한다.
생전 처음 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연습을 하던 닭들. 하지만 고독한 방랑자 날으는 슈퍼치킨 록키의 정체가 드러나고 '치킨 파이'가 될 날은 하루 앞으로 다가오게 되는데.. 진저가 어렵게 생각해낸 마지막 방법으로 치킨들은 비행기를 만들기 시작한다. 그리고 마침내 치킨 파이가 되기 바로 전에 그 비행기로 모든 닭이 탈출을 하게 되고, 로키는 자신의 거짓을 들켰지만 그의 진실과 남자다움을 인정받게되고 진저와 사랑하게된다.
이상의 줄거리는 가진 치킨런은 누구나 쉽게 볼 수 있는 흥미로운 영화이다. 특히 경영을 학습하는 자나 경영인이라면 한번쯤 봐야할만한 영화가 아닌가 한다.
치킨런은 치킨의 탈출을 다루는 간단한 스토리 같으나 이 이야기에는 여러 가지의 알레고리 그리고 비판이 들어있다. 지도자의 리더쉽문제라든지, 회의하는 모습이라든지, 미국 닭의 모습으로 통해 조망하는 미국의 모습, 적절한 타협과 생존을 위한 테크닉, 그리고 인간의 매정한 모습... 같은 주제들이 영화에 비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