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 경영전략] 경영의 신화 디즈니(아이즈너- 나는 실패했다고 본다)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1.0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책을 읽고 여기저기 자료를 많이 찾았고,,
제 생각 또한 많이 넣었습니다.

노력의 보상이라고 생각하고 한번 보십시오~ ^^

중간 대체 리포트로써, 혼신의 힘을 다하였습니다~ 꾸벅~!

자~ A+을 위해서 전진합시다~!!!

본문내용

이상은 책의 목차이며 또한, 대략적으로만 봐도 줄거리를 알 수 있다. 그래서 이 독후감에서는 책의 요약은 생략하기로 하겠다. 「디즈니- 경영의 신화」을 읽으면서, 사실 난 한참동안 이 책에 대한 회의적인 생각에 빠져있었다.
왜냐하면, 일단, 이 책의 기본 전개는 아이즈너의 일대기(신화)였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이며, 물론, 자신만의 원칙이란 것과 자신의 행동/판단으로 인해 거둔 가히 신화적인 경영성과 /실적에 의문을 달거나 부인할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경영의 원칙이라고까지 치켜세우는 이 책에서 말하고 있는 아이즈너의 생각과 행동에는 거부감마저 들었다. 내가 판단하기에 그는 실패했기 때문이다.


우선 간략하게 아이즈너와 그의 경영을 살펴보자.
월트즈니사의 최고경영자(CEO)이자 회장인 마이클 아이즈너 회장은 디즈니를 10년만에 6배 규모의 초일류 회사로 탈바꿈시킨 사람이다.
아이즈너 회장이 취임당시 디즈니는 수익률과 브랜드 가치가 추락하던 부채덩어리였다. 그는 방향성을 잃었던 디즈니사에 비전을 불어 넣었고, 회사 구조개편을 통해 비전을 실현시킬수 있는 힘, 즉 창조력을 발휘할수 있는 조직으로 재생시켰다.


그렇다면 이 책에서 말하는 그의 원칙(경영의 원칙)이란 무엇인가? .
아이즈너 회장은 비전을 제시하고 유능한 인력을 뽑는데 주력했다. 조직재편을 통해 창조적 조직을 만들고 사업도 다각화했다. 아이즈너회장의 경영혁신은 다음과 같은 과정으로 발전되어 왔다.

참고 자료

경영의 신화 디즈니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