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을 보고나서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뮤지컬 지하철 1호선을 보고나서 작성한 감상문입니다.
글자포인트9 문단간격160 아주 빡빡합니다.
성적은 A+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작품은 독일 그리프스 극단(Grips Theater)의 《1호선 Linie 1-Das Musikal》을 한국적 상황으로 번안한 라이브 록뮤지컬이다. 독일 그리프스 극단은 아동 청소년 연극과 사회성 짙은 연극으로 유명한 극단이며, 1986년 《1호선》을 베를린에서 초연하여 성공을 거둔 이후 런던 파리 뉴욕 등에서 공연하였다. 1995년 5월 내한하여 관객과의 대화를 가진 원작자 폴커 루트비히(Volker Ludwig)가 '음악적 레뷰'라고 규정한 이 작품은 레뷰 연극과 카바레 스타일을 혼합한 형식이다. 레뷰 연극은 춤 노래 음악 마임 풍자극 등 다양한 표현 수단을 사용하면서 서로 직접적인 연관이 적은 장면z들을 연결하는 방식이고, 카바레 스타일은 1920년대에 베를린에서 발전된 것으로 당대의 사회상과 정치인들을 풍자 비판하는 내용의 노래를 부르며 춤과 음악이 곁들여지는 즉흥극의 일종이다.
다양한 계층의 사람들이 쉴새없이 타고 내리는, 그 사회의 문화수준과 품격을 가장 적나라하게 드러내는 생활공간인 지하철에서 벌어지는 해프닝을 통해 서민들의 삶을 보여준다. 원작은 통일 이전 독일 베를린의 상황을 그린 것인데, 1994년 5월 국내에서 된 작품은 정서적 이미지, 삽입곡의 멜로디와 서울에 맞게 기본틀만 남기고 내용이 대부분 바뀌었다.
연극무대에서 라이브 밴드가 들려주는 역동적인 연주와 1인 다역을 소화해내는 배우들의 연기, 빠른 장면 전환과 다양한 영상을 활용한 멀티미디어적 연출 등을 바탕으로 우리의 정서와 가락 리듬 모국어가 살아 숨쉬는 한국적 뮤지컬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