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미국의 컨트리 뮤직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5.01.0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1.머리말
2.컨트리뮤직의 의의
3.컨트리뮤직의 발전
4. 결론

본문내용

1. 머리말
최근 미국의 내슈빌이라는 지역에서 컨트리뮤직 수상식이 있었다. 여기서 미국 컨트리뮤직 가수 팀 맥그로의 최고 히트곡 `죽어가는 것처럼 살아라(Live Like You Were Dying)'가 9일 열린 올해 컨트리 뮤직 협회(CMA) 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노래로 뽑혔다.
맥그로는 팀 니콜스와 크레이그 와이즈먼이 쓴 이 곡으로 올 여름 컨트리뮤직 순위 1위를 달렸으며 이날 올해의 싱글 상도 함께 수상했다.
지난 1월 암으로 아버지를 잃은 맥그로에게 충만한 삶과 죽음에 대해 노래한 이 곡은 각별한 의미가 있다. 그의 아버지는 뉴욕 메츠와 필라델피아 필리스에서 구원 투수로 활약했던 터그 맥그로. 올해의 앨범상은 케니 체스니의 `태양이 질 때(When the Sun Goes Down)'에 돌아갔으며 브래드 프레슬리의 `위스키 자장가(Whiskey Lullaby)'가 올해의 뮤직비디오 상과 뮤직 이벤트 상 등 두 개 부문에서 수상했다.
보컬 듀오상은 지난해에 이어 `브룩스 앤드 던'에 돌아갔으며 이 그룹의 킥스 브룩스는 이 자리에서 얼마 전 숨을 거둔 `솔 음악의 대부' 레이 찰스를 추모했다. 이밖에 여자 가수상도 지난해에 이어 수상자인 마르티나 맥브라이드가 차지했고 남자 가수상은 키스 어번이, 뮤지션 상은 기타리스트 댄 허프가 각각 수상했다.
그럼, 오늘날까지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컨트리뮤직이 무엇이고, 컨트리뮤직의 발전사를 알아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