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동물생명학] 이화여대 자연사 박물관 견학소감문

저작시기 2003.12 |등록일 2005.01.0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화여대 자연사박물관에서 직접 디카로 찍은 사진 22장 들어있어요~^^

목차

1) 이화여자 대학교 자연사 박물관

본문내용

이화여대 자연사 박물관은 밖에서 봤을때와는 달리 내부 규모면에서는 그다지 큰 편은 아니었다. 정확히는 전시실의 크기가 생각보다 작았으며, 다른 공간들은 교육이나 사무를 위해서 만들어져 있었다. 그리고 직원들도 꽤 있었는데 불친절하다기 보다는 관람객들에 대해서 별로 관심이 없었다. 또한 5층같은 경우에는 전시실의 넓이가 웬만큼 넓었음에도 불구하고 관리하는 사람 없이 감시카메라 두 대만 돌아가고 있었다. 하지만 TV나 VTR과 같은 영상매체를 통한 교육 여건은 아주 잘 갖추어져 있었다.
실제로 이대를 찾아간 날은 평일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가족단위의 관람객이 눈에 많이 띄었다. 이는 이화여대 측에서 특별히 신경을 많이 쓴다는 것을 보여준다. 사실 이화여대에 어린이들을 위한 자연사 박물관이 있는지, 언제 어떤 특별 프로그램을 하는지, 어떤 교육 프로그램이 있는지 일반인들 중에서 과연 얼마나 알고 있을까? 이는 이화여대의 적극적인 홍보로 이루어진다고 볼 수 있다. 어린이들과 학부모들에게 이화여대의 좋은 이미지를 심어주게 되는 한 가지 좋은 방법이 아닐까 생각한다.
이화여대 자연사 박물관은 국내 최초인 만큼 최고가 될 수 있는 인프라는 이미 갖추고 있었다. 다만 인프라를 받쳐주기에는 질적인면이 많이 부족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주 별볼일 없는 것은 아니었고, 대단할 것도 없는 ‘그럴듯한 곳’ 이라는 이미지가 조금 강하게 떠올랐다. (물론 중간중간엔 정말 맘에 들고 멋진 전시물도 많았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