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팬택&큐리텔] 팬택&큐리텔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5.01.05 워드파일MS 워드 (doc) | 3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서론
기업의 국제화 과정과 벤처기업의 국제화 과정

본론
팬택&큐리텔
1. 회사소개
2. 관련산업 동향
3. 경쟁사 분석

결론
벤처기업(팬택*큐리텔)의 국제화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3. 경쟁사 분석
1) LG전자

LG전자(대표 김쌍수)의 휴대폰 사업부가 올해 들어 매출과 이익은 물론 제품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26일 LG전자에 따르면 이 회사는 지난달 304만대의 휴대폰을 공급,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1.5%나 증가했다. 1분기 3%에 머물렀던 영업이익도 4%대로 올라섰다. 특히 휴대폰 고급화에 힘을 쏟으면서 대당 판매가격(ASP)이 1분기 153달러에서 4월에는 170달러로 높아졌다.

LG전자 관계자는 “지난달 CDMA 단말기 수출의 안정적인 성장세와 GSM 단말기의 북미 및 유럽 지역 수출이 높은 증가세를 보이면서 매출과 수익이 크게 늘어났다”고 말했다.

LG전자는 또 향후 판매량을 가늠할 신제품 출시에도 강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LG전자는 최근 200만화소 카메라폰·MP3폰 등 첨단 단말기를 국내 최초로 잇따라 선보이며, 제품 출시 지연으로 고전하던 지난해와 완연하게 달라진 모습을 보였다. 이 관계자는 “김쌍수 부회장의 혁신 프로그램과 정보통신사업부의 연구개발 투자 확대가 맞물리면서 휴대폰 사업이 탄력을 받고 있다”며 “올해 세계 4위 휴대폰업체로 도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현재 소니에릭슨과 5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을 벌이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