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영화감상문] 큐어

저작시기 2005.01 |등록일 2005.01.0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A+을 받은 레포트이니 여기에 여러분의 의견을 조금씩만 더한다면 원하시는 좋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 겁니다.

목차

1. 출연 배우 및 연출진
2. 구로사와 기요시 감독의 작품세계
3. 작품 줄거리 소개
4. 인간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폭력성에 대한 천착
5. 현대인의 고통치료법

본문내용

어느 어두운 도시, 살인 동기가 분명치 않은 살인 사건이 발생한다. 평범한 사람들이 우발적으로 다른 사람을 살해하고 피해자의 가슴에 X자를 새겨 놓는 것이다. 범인은 매 사건마다 체포되고 수법도 같지만 그들의 동기는 모호하다. 용의자는 자신이 왜 그 사람을 죽였는지 자신이 누군지도 기억하지 못한다. 잇달아 일어나는 같은 유형의 살인사건. 이성적이고 합리적인 다카베 형사는 그의 놀라운 감각과 친구이자 정신과 경찰인 사쿠마 형사의 도움으로 하나씩 하나씩 단서를 찾아 나간다. 결국 최면 암시에 의한 살인 교사임을 알아내게 되는데 용의자는 전 정신과 의학도 마미야 쿠니히코. 서로에게 말려들지 않으려는 심리전. 그러나 전세는 쿠니히코 쪽으로 기울고, 타나베는 점점 그에게 끌려 들어가기 시작한다.
한편 타나베에게는 정신병이 있는 아내가 있다. 그가 집에 돌아오면 언제나 빈 탈수기가 돌아가고 있다. 어디서나 아무리 쉬운 길에서도 길을 잃는 아내 때문에 병원에 치료받으러 가는 것 이외에는 아무 것도 하지 못하게 한다. 식사도 세탁도 모두 밖에서 해결한다. 그에게는 아내가 짐이었다. 쿠니히코 같은 악인들에게는 편안한 삶이 주어지고 자신같이 정상인들에게는 평생 환자를 돌보며 살아가야 하는 운명에 분노한다. 결국 그는 아내가 천장에 목을 매달고 있는 장면을 상상하기에 이른다. 그는 그 운명의 짐을 벗어나기 위해 아내를 병원의 요양소로 보낸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