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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키] 스키장 안전수칙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5.01.0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스키 수업을 들을때 제출했던 레포트입니다.
스키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사건 사고들에 대한 예방차원의 안전수칙에 대해서, 그리고 주의해야할 점들에 대해서 정리해 두었습니다.

목차

1.서론

2.본론
1) 스키를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준비 운동을 실시 한다.
2) 충분한 체력을 길러둔다.
3) 장비 정검을 꼼꼼히 한다.
4) 자신의 실력에 맞는 슬로프를 선택한다.
5) 슬로프내에서의 주의할 점
6) 스키장 운영요원, 장내방송, 표지판 등 지시사항  을 철저히 따른다.
7) 위험할땐 넘어져라.
8) 피로를 느낄 때는 즉시 스키를 중단하다.
9) 사고시간대를 피하라.

3.결론

본문내용

1. 스키를 시작하기 전에는 반드시 준비 운동을 실시한다.
- 스키장에서는 추운 날씨에 오랫동안 노출된 상태에서 근육과 인대의 지속적으로 수축되고 관절이 굳어져 작은 충돌에도 크게 다친다. 따라서 스키를 타기 전에 충분한 준비 운동을 하는 게 부상 예방에 가장 중요하다. 스키를 타기 전 우선 15~30분 동안 땀이 조금 날 만큼 워밍업을 하고 각 관절에 대한 스트레칭 운동을 해야 한다. 스트레칭은 운동 후에도 해야 하고 온 몸의 관절에 대해 그 관절의 최대한의 가동범위에 걸쳐 천천히 부드럽게 하는 것이 좋다. 스트레칭은 스키를 타다가 넘어질 경우 갑작스러운 근육 수축으로 인한 근육경련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평소운동으로 대퇴부 둔부 복부 근육 등을 강화하는 것도 사고 예방에 도움이 된다. 또한 장비 점검에도 신경을 쓰는 게 바람직하다.
2. 충분한 체력을 길러둔다.
- 평소 운동을 하지 않다가 갑자기 스키를 타게 되면 관절·근육·심폐 기능에 무리가 올 수 있다. 특히 여성의 경우 남성보다 스키 부상이 잦은데, 자전거타기 등의 운동으로 평상시 체력을 길러두면 부상 예방에 도움이 된다.
3. 장비 정검을 꼼꼼히 한다.
- 스키 부츠는 되도록 자기 것을 마련한다. 발에 맞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스키를 타기 전 바인딩의 작동 상태와 스키·폴을 점검하고, 헬멧과 고글 등 보호장비도 반드시 착용한다. 동상에 대비해 스키복과 장갑 등 의복에도 신경을 쓰는 것이 좋다. 그리고 장갑을 꼭 착용하도록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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