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맞춤아기,무엇이 올바른 사용인가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31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700원

목차

맞춤아기시술 소개
반대론자, 찬성론자의견소개
의료목적사용의 정당성주장
기타목적사용의 부작용소개
기타목적사용의 부정당주장
결론

본문내용

만약 이러한 과학적 오류가 기술의 발전으로 극복이 된다 하여도 완벽한 아기 시술에는 많은 문제점들이 있다. 완벽한 인간을 생산 할 수 있는 사회역시 앞서 언급한 과학적 오류에 버금가는 심각한 문제를 갖는 것이다. 우선, 비용 문제로 인해 부자들만이 우성유전자를 독차지 해 가난한 사람은 태어날 때부터 정해진 운명에 갇혀 아무런 희망도 없이 살아가게 될 것 이다. 비록 과학의 발달로 비용 문제가 극복이 된다 해도 우리 인간은 결코 모두가 똑같이 완벽한 사회에서 만족하며 살아갈 수 없다는 인간적인 문제가 있다. 그런 사회에서는 누구도 행복하지 않은 것이다. 그리고 완벽한 아이로 태어난 사람들은 자신의 엄청난 능력에 눌려 자신의 꿈을 찾아가는데 굉장한 장애를 겪어 내야 할 것이다. 어쩌면 누구도 자신의 진짜 꿈을 이루지 못하는 사회가 올지 모른다. 또한 돈만주면 완벽한 아기를 갖게 해 주는 사회에서 인간은 ‘상품’으로 전락해 버린다는 심각한 문제가 있다.
이처럼 완벽한 인간을 창조해 내기 위한 맞춤아기 시술은 인류에게 장애아들의 사회, 혹은 표정 없는 사회를 안겨줄 뿐인 것이다. 모두가 장애를 가진 비정상적인 세상, 혹은 모두가 똑같이 완벽한, 인간성이 없는 인간세상. 그것은 무시무시한 재앙일 뿐, 인류가 탄생이후 현재까지 몇 십 만년을 꿈꿔온, 현재는 유전공학을 이용해 이루려고 하고 있는 파라다이스의 모습은 결코 아니다.
우리가 유전공학을 통해 이루어야할 파라다이스는 맞춤아기 시술이 완벽한 아기를 만들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아기와 아기로 인해 웃음을 되찾을 생명 모두에게 축복을 내리는 의학적 용도로 사용되는 사회인 것이다.
맞춤아기 시술의 이용이 막 시작된 현 시점, 앞으로의 시술 사용의 방향은 현재 우리 손에 달려 있다. 우리 모두가 맞춤아기의 의학적 사용을 받아들이고 다른 용도로의 사용을 제지함으로써 맞춤아기 시술을 인간성 상실의 재앙이 아닌, 과학기술이 내린 축복으로 만들어 가야 할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