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방송 3사 코미디 프로의 문제점과 개선방안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4.12.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500원

목차

서론
주제를 선택하며

본론
코미디의 종류
과거와 현재 방송되는 코미디
문제점

결론
대안

본문내용

먼저 한 방송에서 아이디어를 가지고 시작해서 시청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으면 3개 방송사 모두에서 비슷한 류의 프로가 생성된다. 그런 비슷한 류의 방송을 그것도 똑같은 시간대에 보는 시청자들의 입장에서는 금방 그런 프로들에 식상해지고, 자신들이 좋아하는 스타가 출연한 프로나, 좋아하는 진행자가 있는 프로로 채널을 돌리게 된다.
따라서 방송사에서는 시청률을 올리는 것이 목표이므로, 좋은 소재나 주제 개발보다는 일단 시청자들이 좋아하는 스타급 MC, 개그맨, 스타들을 자기의 방송에 출연시키려 할 것이고 그러다 보니, 신인 개그맨들이 나올 수 있는 코너는 더 줄어들게 되었다. 코미디 프로인데 개그맨은 없고, 스타만 있는 기형적인 코미디극이 되고 있는 것이다. 노래를 불러야 할 가수도 개그와 개인기를 해야하고, 탤런트와 영화배우도 뜰려면, 자신의 신변잡기나, 걸쭉한 입담쯤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그리고, 내용이 비슷하다 보니 좀 더 가학적이고, 선정적인 모습으로 시청자들을 끌어들이려는 노력도 보인다.
따라서 새로운 소재나 시청률에 의심이 가면 감히 도전도 못해보고, 그 프로는 문을 닫게 되는 것이다. 그 대표적인 것이 KBS의 ꡐ꿈의 피라미드ꡑ라 하겠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