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D

[A+을 위한 소논문] Well-Being의 식생활에 대하여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4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웰빙에 대하여 두서없이 설명한 소논문입니다.

총 14장으로 설명되어 있으며,

주로 신문에 난 기사에 대해 그에 대한 저의 생각을 덧붙였고 지금의 웰빙과 과거의 웰빙을 비교하여, 지금 웰빙의 뜻에 대해 조사한 소논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정보로 이용되길 바라며 자료를 올립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시대가 정보화, 통신화가 되면서 우리는 바쁜 일상 속에서 살게 되었다. 그런 생활을 하게 되면서 음식에 있어서 소홀히 하게 되었다. 바쁜 생활 속에서 제대로 챙겨먹을 시간이 부족하게 디고 간편한 것을 찾게 되었다. 그렇게 되면서 패스트푸드나 반조리 음식들이 인기를 끌게 되었다. 하지만 시간에 쫓기어서 패스트푸드만을 먹게 되고 그것을 밥 대신해서 먹다보니 건강도 안 좋아지고 종류와 영양소 부분에서 한계가 생기게 되었다. 이런 생활 패턴 속에서 벗어나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추구하는 Well-Being이란 것이 새롭게 떠오르기 시작했다. 그래서 나는 이 논문을 통해 Well-Being의 식생활의 모든 것을 알아보고자 한다. 우선, Well-Being의 개념은 무엇일까?
Well-Being을 그대로 풀어보자면 ‘잘~하는 것’이 정도로 풀이할 수 있다. 제대로 정리한 개념은 ‘육체적, 정신적 건강의 조화를 통해 행복하고 아름다운 삶을 추구하는 삶의 유형이나 문화를 통틀어 일컫는 말’이다.
Well-Being 음식이나 식생활 이라고 하면 우리는 대부분 야채만 먹고 무조건 조금씩만 먹는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 사람마다 체질이 다양하듯이, Well-Being의 식생활도 다양하게 나타난다. 그리고 무조건 적게 먹고 야채만을 먹는다고 해서 오래살수 있고 건 강 하다는 보장도 없다.

참고 자료

www.naver.com
www.wellbeingpeople.co.kr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