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소설 김정현의 `아버지`를 읽고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4.12.2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소설 김정현의 `아버지`의 독후감입니다.
공들여 작성했습니다.
편집도 깔끔하게 했고요.
과제 작성하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단순히 레포트를 쓰려고 읽어본 책 아버지... 나는 이 책 속에서 많은것을 생각하게 되고 느끼게 되었다. 나는 아버지란 존재를 어떻게 생각하며 살아왔던 것이었을까? 그냥 아무 생각 없이 보면서 살아 온 것 이였을까? 아버지란 책을 읽으며 잠시 마음이 뭉클해지고 아버지라는 무거운 자리를 다시 생각해보게 되었다.
이 소설은 아버지의 자녀에 대한 가정에 대한 눈물난 사랑을 한정수란 인물을 통해 우리들에게 보여주고 있었다. 주인공인 정수는 집에서는 가족에게 사랑을 받지 못하고 가장의 권한을 잊어버린 그런 아버지였다. 우연히 친구의 권유로 건강진단을 받게 되었다. 친구 남 박사가 결과를 말하는 순간 그의 가슴은 철렁 내려앉았다. 친구 남 박사는 망설이며 정수에게 췌장암에 걸렸다는 것을 이야기 한 것이다. 모든 아버지들이 그렇듯이 정수 그도 불규칙한 식사에 식성도 맵고 짜고 술도 자주 마시는 그에겐 그 순간 그 모든 것들이 후회가 됐는지도 모른다. 정수는 망연자실하며 남 박사에게 되새기며 물었다. 그러나 그의 말은 같았다. 정수는 한 동안 자신이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몰랐다. 이제 살아갈 날이 얼마 남지 않아서 일까? 그는 먼저 가족이 걱정되었다. 대학생인 딸, 이제 대학을 준비하는 아들, 자신만 바라보는 아내. 그러나 그는 가정에서 그리 존경도 신뢰도 받지 못하고 있었다.

참고 자료

김정현 지음, 아버지, 문이당, 2004.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