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빈곤연구] 빈곤구제

저작시기 2004.05 |등록일 2004.12.2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poverty ­ opposing viewpoints ­
Chapter 4 ∥ How Can Poor People Be Helped?
원서 요약본

목차

없음

본문내용

▷ viewpoint 5. “소규모기업들은 빈곤감소를 도울 수 있다.”
Tom Delay 》소규모 기업들은 경제를 이끌어간다. 그들은 많은 수의 entry-level 노동자들을 필요로 한다. 직업창출의 효과를 갖는 것이다. 그러나 정부의 복잡한 세금시스템과 비실제적인 정부규정들은 직업 창출을 낙담시킨다. 따라서 정부가 이러한 값비싼 규정들을 줄여준다면, 소규모 기업들은 가난한 사람들이 복지에서 노동으로 이행하도록 도울 수 있는 다양한 직업들을 창출해 낼 수 있을 것이다.
- 1997년 3월 클린턴 대통령은 복지 수혜자들 가운데에서 연방정부의 관료를 충원하겠다고 선언했다. 이는 비용을 들여서라도 그들을 복지로부터 노동으로 끌어오겠다는 결심으로 보여 진다. 그러나 이러한 공공부문에서의 직업창출보다 사적영역에서의 직업창출에 대한 지원이 더 효율적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실제로 소규모 기업들은 고용비용이 높아서 추가적인 인력을 고용하고 싶어도 그럴 수가 없다. 따라서 고용자들의 고용비용을 한계선까지 삭감시켜서 이러한 소규모기업에서의 고용을 증가시켜야 한다. 그렇게 한다면 직업창울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루어져서 경제성장폭이 더 커지게 될 것이다.
- 직업창출의 네 가지 주요소 ; ⅰ) 공공부문보다는 민간(사적)부문에서 직업창출이 이루어져야 한다. 그 이유는 우선, 회계의 의무를 갖고 있는 연방정부로서는 도저히 막대한 직업 프로그램을 꾸려갈 여유가 없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poverty ­ opposing viewpoints ­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