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천문학 역사] 왜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은 바로 받아들여지지 않았는가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에 관한 내용입니다.

목차

서 론

본 론
1.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
2. 지동설이 당시 사회에서 쉽게 받아들여지지 않은 이유
3. 코페르니쿠스는 과연 지동설을 진리로 받아들였는가?

결 론

본문내용

1. 코페르니쿠스의 지동설
1.1 코페르니쿠스
지동설을 주장했던 위대한 과학자이자 신부라는 모순된 신분으로 유명한 코페르니쿠스는 1473년 2월 19일에 폴란드 왕국의 토룬에서 태어났다. 그의 아버지 니콜라스는 크라코프 출신의 성공한 상인이었고, 어머니는 토룬의 부유하고 가문 좋은 집안 딸이었던 바바라 바첸로더이다. 1491년 크라코프의 명문 자기엘로니안 대학에 입학했다. 당시 크라코프에서는 천문학에 많은 비중을 두었고 코페르니쿠스도 “천문학은 이곳이 최고다. 더 이상 고명한 곳은 없다.”라고 자기엘로니안 대학을 묘사했다.
그는 1497년부터는 볼로냐 대학에서 법률을 공부했다. 하지만 실제로는 고대 그리스 학문에 대하여 연구하기도 하는 등 실용적이지 못한 학문에 전념했다. 그리고 당시에 가장 저명한 천문학자인 도메니코 마리아 드 노바라의 조수로 일하면서 계속 천문학을 공부했다. 3년뒤에 그는 어느덧 천문학 강의를 할 만큼 전문가가 되어 있었고, 그의 강의는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가 있었다. 그리고 1501년에는 다시 의학공부를 위해 이탈리아의 당시 세계 최고의 의과대학이 있던 파두아대학에 입학했다. 1503년에 다시 교회법 박사 학위를 획득함으로써 유럽 최고의 교양인중 한명이 되었다.

참고 자료

천체의 회전에 관하여
왜 하필 코페르니쿠스인가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