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의 이해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4.12.26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1페이지 | 가격 800원

본문내용

영화 두 작품을 선정하는데 크게 고민하지 않았다. 내가 선정한 두 영화는 바로 ‘선셋대로’와 ‘사랑은 비를 타고’이다. 처음에 고전영화려니 하고 아무생각 없이 두 영화를 관람했었다.
하지만 유성영화시대로의 전환에 있어서 그 과정에 대한 영화상의 보고와 이전 무성영화의 도태에 대한 장면은 나에게 충격적이었다. 그 시대에 이런 영화를 제작했다는 것이 나의 감탄사를 연발할 뿐이었다. 또한 영화를 보면서 내가 반응하는 것이 놀라웠다. 노래에 흥이 올랐었고, 여배우의 감정연기가 전달되었다.

먼저, ‘사랑은 비를 타고<Singin' in the rain>(1952)’이다. 이 작품은 감독에 진 켈리·스탠리 도넌이 맡았고 진 켈리(돈), 데비 레이놀즈(캐시), 도날드 오코너(코스모), 잔 하겐, 밀라드 미첼등이 출연하였다.
1927년, 할리우드. 무성영화에서 인기있는 로맨스 커플로 알려진 스타 돈 록우드(진 켈리)와 인기 여배우 리나 라몬트(잔 하겐)는 영화 시상식장으로 들어설 찰나에 있다. 기자들을 위해 포즈를 취한 돈은 자신이 무명 코미디언으로 친구 코스모 브라운(도널드 오코너)와 함께 탭댄스와 노래를 보여주며 떠돌던 시절을 회상한다. 박수와 환호 대신 무관심을 받았던 시절에도 '항상 마음 속에는 위엄을 잃지 않았다'며 허풍을 떤다. 그와 코스모는 사실 이곳저곳을 기웃거리다가 할리우드에 흘러드는데, 돈이 영화사의 스턴트맨 역을 맡으면서 겨우 일자리를 구한다. 어렵게 일하던 이들은 돈이 당시 최고 인기 여배우 리나와 사랑을 속삭이는 내용의 영화에 출연하면서 스타가 된다. 하지만 돈은 영화 외적으론 자기중심적이고 오만하며 목소리까지 형편없는 리나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래서 공공연히 돈이 자신을 좋아한다고 리나가 떠벌일 때마다 무시한다. 그런데 당시 영화계는 무성 영화에서 유성 영화, 즉 토키 Talkie로 혁명적인 변화가 일고 있었다. 이때문에 연기 엉성하고 목소리 나쁜 무성 영화배우들은 설 자리를 잃고 만다. 돈과 친구 코스모도 언어교정사에게 발음 교정을 받기도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