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존 말코비치 되기의 분석과 예술성 논의

저작시기 2004.06 |등록일 2004.12.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예술의 의미
영화의 발전
새로운 예술의 개념
`존 말코비치 되기` 분석
`존 말코비치 되기`의 예술성

본문내용

존 말코비치 되기>의 예술성
존 말코비치 되기의 내용은 말 그대로 환타지이다. 존 말코비치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는 통로를 한 남자가 우연히 발견하게 되면서 일어나는 일들을 그리고 있다. 존 말코비치라는 사람의 머리 속으로 들어가는 통로가 존재한다는 그냥 듣기에도 황당하고 기발한 거짓말 같은 사실을 전제로 이야기를 이끌어가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우리는 이 이야기가 말도 안된다는 것을 알면서도 영화 속에서 일어나는 일들에 공감하고 그것을 즐기게 된다. 이것이 이 영화의 힘이다. 특히 감독의 기발한 상상력과 아이디어들이 이 말도 안 되는 이야기를 진실처럼 만들고 있다.
말코비치의 머리 속으로 들어간 상황을 아이리스 기법과 소리의 효과 등으로 생생하게 표현하여 그런 상황이 마치 실제 일어나고 있는 것처럼 착각하게 만든다. 그리고 그 속으로 들어가고 나오는 과정도 마치 실제 일어날 수 있는 일이라는 생각이 들도록 만들고 있다.(위에서 설명되었기 때문에 다시 자세하게 언급하지는 않는다.)
또 소재 자체는 허황된 것이지만 그 속에서 생각하고 느끼고 고뇌하는 인물들의 모습은 진실 된 것이다. 이런 인물들의 감정을 잘 드러나도록 촬영과 편집 미장센 등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그래서 관객들은 영화를 보는 동안 주인공, 혹은 주변 인물들의 감정에 공감하고 몰입하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