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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과 건강] 피로와 건강

저작시기 2004.03 |등록일 2004.12.25 파워포인트파일MS 파워포인트 (ppt) | 14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피로와 건강'을 주제로 하여 작성된 파워포인트 발표자료 입니다. 전체적으로 깔끔하다는 인상을 주도록 작성하였습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가. 피로의 시작
나. 피로의 끝
      
Ⅲ. 결론

본문내용

Ⅱ. 본 론
가. 피로의 시작
ㄱ. 피로의 개념
1)사전적 정의
신체적 또는 정신적인 노력으로 발생하는 lassitude 또는 weariness
* 국어대사전(1982) : 정신적이나 몸의 지나친 활동으로 지침
* Oxfird 영어사전(1989) : ’yawning'(하품을 하고 있는)을 의미
* 생물학 사전(2001) : 일반적으로 장시간 계속되는 활동에 의해 세포, 조직, 기관 등의 반응 또는 기능이 저하되는 현상
* 의학대사전(2001) : 장시간 또는 과도한 활동으로 야기되는 불쾌 및 능률저하와 자극에 대한 반응능력의 상실
2)학자들의 정의
* Putt(1975) : 어떤 요구가 인간이 보유하고 있는 에너지보다 과도하면 균형이 깨지고 피로가 야기된다
* Levine(1973) : 에너지 공급이 필요한 에너지를 충당할 수 없을 때 나타난다.
* 변영순과 박미숙(1996) : 피곤함은 일반적으로 힘과 에너지가 줄어들었다고 느끼는 상태로 정상적, 건강한 삶의 부분이며, 수면, 영양증진, 수분 섭취로 완화될 수 있고, 기진맥진함은 피로의 연속선상의 마지막 단계로 신체 에어지 소비의 고갈
---> 지금까지의 정의는 대부분 에너지의 부족이나 능률의 감퇴 및 반응능력의 상실들을 포함하고 있다.
*만성피로의 회복
1. 1주일에 3~4회, 적어도 30분 이상씩 규칙적인 운동을 한다.
2. 담배를 피우지 않는다.
3. 음주를 피한다.
4. 카페인(커피 등) 섭취를 줄인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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