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화감상문] 데이브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2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감상문의 주제는 "영화 '데이브'속에서 그려지는 미국 대통령의 모습"입니다. 줄거리를 나열한 뒤 영화속에 나타나는 미국 대통령의 모습(역할)을 기재하였습니다. 다운받으시는 분들은 꼭 평가해주세욧! ^^

목차

없음

본문내용

데이브 코빅은 직업소개소를 운영하는 평범한 소시민이다. 직업소개소를 찾는 이들에게 직업을 알선해주고 그들이 직업을 얻었을 땐 그 기쁨을 함께 느끼며 행복해한다. 그렇게 평범하면서 소박한 삶을 살아가는 데이브 코빅에게 그의 일생을 바꿔놓을 일이 벌어지게 된다. 바로 44대 대통령 빌 미첼과 닮았다는 이유로 대통령 경호실 직원과 비서실장에게 대통령의 또 다른 대역을 수행해 달라는 부탁이었다. 그들은 대통령의 대역이 바로 미국을 구하는 일이라는 말을 전하고 결국 데이브 코빅에게 승인을 얻게 된다.
대통령과 똑같은 모습을 이루기 위해 여러 분장을 끝내고 볼티모어 공식행사에 대통령의 대역으로 나가게 된 데이브 코빅. 대통령이 그를 대역으로 쓴 건 바로 불륜관계에 있는 여인과의 은밀한 행위를 위해서 였다. 아무런 문제없이 공식행사를 마치고 경호원의 호위를 받은 채 집으로 돌아가려는 찰나, 경호원에게 한 통 의 전화가 결려온다. 대통령이 은밀한 행위를 즐기던 중 뇌졸증으로 쓰러졌다는 연락이었다. 결국 데이브 코빅과 함께 백악관으로 차를 돌린다. 백악관에 도착한 데이브 코빅은 경호원과 비서실장으로 부터 대외관계에서의 미국의 영향력을 계속 유지하기 위해 대통령의 역할을 수행해 달라는 부탁을 받는다. 결국 미국의 대통령이 되어버린 데이브 코빅은 프로야구 시구자로 나가 자신의 건재함을 국민들에게 알린다. 또한 수용시설에도 방문하게 되는데, 그곳에 있는 수많은 아이들을 보며 미국의 현실을 깨닫게 된다.
하지만 데이브 코빅은 대통령의 대역일 뿐이므로 비서실장의 권력에 휘둘리게 된다. 비서실장은 자신이 실질적인 대통령인 것처럼 행동하는데, 바로 대통령이 찬반을 결정하는 공공법안과 수용시설에 대한 법안에 거부권을 행사하는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