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독후감] 'THE GOAL'을 읽고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23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엘리 골드렛과 제프 콕스의 'THE GOAL'을 읽고 나서 쓴 독후감 입니다.

목차

1. 'THE GOAL' (엘리 골드렛, 제프 콕스 지음)

2.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잭 웰치 지음)

3. '총각네 야채가게' (김영한, 이영석 지음)

본문내용

나는 경영학원론(현대기업의 이해) 강의를 들으면서 진정한 '경영'의 의미가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컴퓨터학을 전공하고 있는 나에게, 경영이란 그저 회사를 세우고 이익을 남기는 정도의 너무나 단순한 뜻이었기 때문이다. 좀 더 거대하고 명확한 무언가가 있으리라 생각했다. 그러나 나는 경영에 관한 책들을 접하면서 경영은 그렇게 한마디로 정의할 수 있는 성질의 것이 아님을 깨달았다. 지난 학기 때 나는 회계학원론 수업을 들었는데, 과제로 'THE GOAL'을 읽고 독후감을 쓰는 것이었다. 하지만 그때 당시에는 경영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읽은 터라 책의 내용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했다. 그래서 이번 기회에 찬찬히 다시 읽어보았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수업시간에 자주 언급하셨던 잭 웰치가 어떤 경영인인지 궁금하여 잭 웰치가 직접 썼다는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를 읽었다. 또, 우연히 신문 한 구석에 이 달의 신간으로 '총각네 야채가게'라는 책을 알게 되었다. '총각네 야채가게'는 우리 어머니께서 입이 닳도록 칭찬을 하셨던 야채가게이다. 야채와 과일을 가장 맛있고 신선한 상태로 값싸게 살 수 있다고 어머니는 늘 거기에서만 장을 보셨다. 별 볼 일 없을 것 같은 야채가게 사업에서 성공 신화를 이루어냈다는 것이 특이했고, 그들이 어떻게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고 어떤 계획과 목표로 일하는지 궁금했다. 나는 얼른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이렇게 나는 세 권의 책('THE GOAL', '잭 웰치, 끝없는 도전과 용기', 그리고 '총각네 야채가게')을 읽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