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언어] Black English

저작시기 2004.05 |등록일 2004.12.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흑인 영어 Black English에 대해 완벽한 정리를 해 놓은것입니다!~

목차

Ⅰ. 머리말
Ⅱ. 흑인영어의 기원과 역사
Ⅲ.흑인영어의 발음, 문법, 어법, 표현 상의 특징
Ⅳ. 맺음말

본문내용

Ⅰ. 머리말

먼저 흑인영어란 Afro-American English를 말한다. 다른 말로는 'Ebonics' 라고 하는데, 'Ebonics'란 흑인 영어 (Black English), 혹은 아프리카계 미국 영어(Afro-American English) 혹은 아프리칸-아메리칸 지역 영어 (African-American Vernacular English) 를 언어학자들이 부르기 편하도록 일컫는 말로 흑인을 뜻하는 Ebony와 음성학을 뜻하는 Phonics가 합쳐진 말이다.
일찍이 흑인 이주의 역사와 함께 발전한 흑인 영어는 교양 없거나 천박함을 대변하는 코드로 여겨졌다. 문학 작품에서도 흑인영어가 많이 쓰였다. 대부분 흑인이 교양 없는 인물임을 묘사하기 위해 쓰는데, 흑인과 흑인영어를 호의적인 입장에서 묘사한 최초의 작품은 H.B.스토 (H.B.Stowe)의 《엉클 톰스 캐빈 Uncle Tom's Cabin》(1852)이다. 그 후 많은 흑인작가가 등장하여 활동하면서 시·소설·흑인영가 등의 작품에 흑인영어가 쓰였다.
최근 흑인영어는 영화나 음악에 많이 사용되며, 특히 90년대에 들어 힙합 문화가 부상하면서 흑인들을 비롯해 심지어 백인 청소년들까지 흑인영어를 흉내내는 현상이 생겼다. 백인 청소년들은 흑인처럼 말하는 것을 멋있다고 생각하게 된 것이다. 이는 주로 흑인 랩퍼들이 사용하는 단어들과 억양을 그대로 흉내내려는 심리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미국 음악방송인 MTV에서는 힙합을 제대로 이해하기 위해 백인들을 위한 흑인영어 강좌가 방영되기도 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