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의상과 심리 1차 레포트

저작시기 2004.09 |등록일 2004.12.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OCU '의상과 심리' 1차레포트 입니다.
17점 만점에 16점 받은 레포트 입니다. 도움이 되실길...수고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과거에는 상상도 하지 못할 옷들이 현재에 들어서 많은 디자이너를 통해 다양한 디자인의 의상들이 많이 보여진다. ‘sex and city'에서의 여 주인공들의 의상을 예로 들면, 그들의 의상은 독특하면서도 그들만의 장점을 부각시키는 의상을 입는다. 사라제시카 파커의 의상을 보면 가슴 쇄골부분을 드러내 은근히 섹시한 매력을 풍기는가 하면 짧은 탑과 핫팬츠를 입어 사람들의 시선을 배와 허리에 가도록 하여 성적매력을 물씬 풍긴다.

기본적인 상식으로 검은색 옷은 빛을 잘 받아들이는 것으로 알고 있지만, 오히려 습기가 적고 공기의 대류가 잘 안되는 사막에서는 검은색 옷이 가장 빛의 흡수력이 낮아 오히려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극지에서 사는 사람들에게
있어서는 가볍고 따뜻한 옷이
바람직하거니와 순록(caribou)
의 모피로 만든 에스키모 의상
은 더할 나위 없이 이상적이다
. 에스키모 의상에는 겉옷과 속
옷이 있는데 각각 상하로 구분되며, 겉옷은 털을 바깥쪽으로, 속옷은 털을 안쪽으로 하여 입는다. 구조상의 특색으로는 단추를 사용하지 않고, 겉옷의 웃도리에는 늑대의 털로 갓을 댄 후드가 달려 있으며, 몸과의 사이에 이중(二重) 공간이 생기도록 되어 있다. 모두 내한(耐寒)의 필요성에서 생긴 구조이다. 신발은 털을 바깥쪽으로, 양말은 털을 안쪽으로 하고, 신발 바닥은 바다표범의 가죽을 써 미끄러움을 방지해 준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