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광고와 청소년] 문근영 보브 딸기팩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22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2페이지 | 가격 500원

소개글

간단명료하게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결론의 내용이 핵심입니다
(사회학적 분석이 들어있거든요)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이 광고는 청소년 배우 문근영을 모델로 한 보브의 딸기 요구르트 콜라겐 마스크팩 광고이다. 보브는 미샤와 더 페이스샵과 같이 저가 화장품 시장을 공략한 캔디샵 이라는 브랜드를 런칭하고 3천원대의 화장품과 천원짜리의 팩을 출시했다. 이 상품도 역시 천원짜리 팩이다.
이 광고의 타겟은 과연 누구일까?
첫번째로, 예뻐지고 싶은 젊은 여성들, 두번째로는, 문근영과 나이또래가 비슷한 청소년 여학생들이 아닐까 싶다.
요즘의 청소년은 단지 공부만 열심히 하는 학생들로 표현되지 않는다. 7~8년 전 내가 청소년이었을 때와는 다르게 지금은 외모 가꾸는 데도 신경쓰는 여학생들이 많다고 한다. 얼짱 연예인의 영향도 무시하지 못한다. 이들 역시 청소년이다. 과거의 스타는 언니, 오빠가 대부분이었지만 지금은 우리반 내 짝꿍이 연예인인 경우가 많다고 한다.
이 제품의 경우, 싼값으로(1000원) 문근영처럼 예뻐질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 청소년은 수입이 없기 때문에 비싼 물건들을 쉽게 구입하지 못한다. 하지만 이렇게 부담없는 가격으로 상품을 판매하고 여학생의 나이또래인 문근영을 통해 광고하는 것은 주머니가 가벼운 청소년들을 설득하기에 좋은 방법이라고 생각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