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민학] 호주 이민의 역사

저작시기 2003.11 | 등록일 2004.12.21 한글파일 한컴오피스 (hwp) | 4페이지 | 가격 1,900원

소개글

이민학 개론 수업을 듣고 제출한 리포트입니다.
호주의 역사, 이민의 역사를 서술한 내용이니 잘 이용하세요. ^^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호주 대륙을 최초로 발견한 것은 사실 제임스 쿡 선장이 이 대륙을 영국령으로 선포하기 훨씬 이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1606년 포르투갈의 탐험가 '페드로 페르난데스 데 퀴로스'가 이미 이 대륙에 상륙했다는 기록이 있다. 그 후로도 아프리카의 희망봉을 통과하여 자바섬 쪽으로 향하던 배들이 거센 파도와 바람에 밀려 미처 북쪽으로 방향을 틀지 못하고 이 대륙에 도착하는 배들이 종종 있었다. 또한 네덜란드, 프랑스, 스페인, 포르투갈, 영국 등지에서 탐험가들이 이 대륙을 조사하러 오기도 하였다. 그러나 이들이 도착한 호주의 북서부 해안은 황량하기 짝이 없고 사막의 모래 바람만 이는 불모지로 보였다. 아무도 이 땅에 정착하려는 시도를 하지 않았다.
그 후 영국의 유명한 탐험가 제임스 쿡이 1770년, 호주의 동남부 해안을 탐험하면서 비로소 이 대륙이 사람이 살 만한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미국의 13개 식민지를 잃어버린 영국은 동양으로 눈을 돌려 교역을 위한 새로운 기회와 미국으로 보내던 죄수들을 수용할 새로운 유배지를 찾고 있었는데 호주가 적임지로 떠오르게 되었다.
이러한 배경에서 1788년 1500명의 죄수와 관리, 그 밖의 수행원을 거느린 11대의 함대가 시드니 항에 도착하면서 백인에 의한 호주의 역사는 시작되었다.

참고 자료

없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