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교육행정] 미국 교원 정책 개혁

저작시기 2004.10 |등록일 2004.12.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900원

소개글

아주 열심히 만든 자료입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세요

목차

없음

본문내용

·가르치는 일은 단순한 직업이 아니다. 이는 하나의 특권이다. 교사는 학생을 지도하고 교육하는 일에 더욱 더 헌신해야 한다. 학생이 본받을 수 있도록 사표가 되어야 한다.. 교사가 된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
·교사는 가르치는 일뿐만 아니라 사회의 병폐를 치유하는 일까지 떠맡고 있다. 일반적 업무 이외에 알코올과 마약에서 헤어나지 못하는 학생들까지 세세히 신경써야 하는 등 과로에 시달리고 있다. 일하는 것에 비해 낮은 보수를 받으면서도 사람들로부터 3개월이나 되는 휴가가 있지 않느냐는 소리를 듣고 있다. 교사들은 머지 않아 소진하게 될 것이다.
·대체적으로 교직 선택 동기에 대한 연구는 미래 교사에게 극진한 찬사를 보내고 있다. 교사는 애타적이다. 즉 그들은 타인을 곱고 싶어한다. 대부분의 교사들은 타인의 행복을 생각하며 교직에 입문하며 자신들이 학생들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다고 믿는다.
·미래 교사들을 상대로 연수해 본 결과 미래 교사의 애타주의와 이상주의는 사실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교직이 갖고 있는 이점은 중의 하나는 교직이 다른 직업과 다른 인생 계획을 생각해 두고 있는 사람들에게 일시적인 직업으로 좋다는 점이다.
·여성은 교직을 독차지했던 남성에 비해 두 가지 이점을 가지고 있었다. 여성은 아이들을 가르치는데 더 적합한 특징과 성격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여겨졌고, 여성은 남성에 비해 임금이 적어도 되는 성실한 노동력이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