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A

[독후감] 스마트 러브

저작시기 2003.11 |등록일 2004.12.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성장 시기에 맞는 아이들에 대한 부모의 역할 지침서

목차

1. 스마트 러브 줄거리
2. 스마트 러브에 대한 논평

본문내용

스마트 러브의 도움을 받는 다면 아이가 몇 살이든 관계없이 효과적이고 온정 어린 육아 전략을 짤 수 있다. 스마트 러브는 아이의 감성 발달에 도움이 되는 느긋하고 현실적인 시간표를 제공해 주며 이제까지 알려지지 않았던 성장의 지표와 어떻게 하면 아이가 성장의 지표에 도달할 수 있는지 그 방법을 제시한다. 스마트 러브를 따른다면 아이의 요구를 마냥 들어주거나 엄한 규율을 들이대는 극단적인 방법에 의존하지 않고도 얼마든지 아이가 미성숙한 판단 때문에 실수를 저지르는 일없이 진정 행복하고 성공적인 아이로 키울 수 있다. 만일 아이가 불행을 느끼고 까다롭게 행동한다면 스마트 러브를 통해 아이의 내적 행복을 회복 할 수 있다.
일차적 행복은 갓난아기들은 성장의 욕구가 생길 때마다 사랑하는 부모에게서 애정 어린 관심을 끌어낼 수 있다고 확신한다. 이런 확신에서 일차적 행복이 생겨난다. 부모가 언제나 즐거운 마음으로 자기를 보살피고 있다는 확신이 들 때 아이의 일차적 행복이 확고해진다.
이차적 행복은 일차적 행복이 부모와의 관계에서 나오는 데 비해, 이차적 행복은 일상적 활동에서 생겨나는 기쁨이다. 아이는 블록을 세우고 인형에게 옷을 입히고 수학 문제를 풀고 바이올린을 연주하고 야구 경기를 하면서 일상적인 기쁨을 경험한다. 안정된 이차적 행복은 생후 1년이 지나면서 발달하기 시작하여 청소년기가 끝날 즈음에 완성된다.
전능자아는 원하는 것이면 무엇이든 성취해 낼 수 있다고 여기는 아이의 터무니없는 생각에서 전능한 자아가 형성된다.
유능한 자아는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서 이차적 행복의 원천도 완전히 새롭게 바뀐다. 아이는 자기가 원하는 때에 원하는 것을 얻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부모가 자기를 행복하게 해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