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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 식사 계획서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기본 참고 사항
식사 방법 10.계명
운동계획서

본문내용

검사 결과 체중이 적정 체중보다 1.8Kg을 빼야하는데 체성분 검사 당시 식사 후 바로 검사한 상태였고 키를 1센티 정도 줄여서 더 많이 나온 듯한데, 검사 결과를 토대로 식생활에 대한 계획을 세워볼까 합니다.

먼저 신체 발달상에 있어서 향후 개선시켜야 할 점을 찾는 게 가장 중요한 수순인 거 같습니다. (상대적으로 내가 고치고픈 개선점)
첫 번째. 왼손, 왼발잡이라서 좌우 불균형이 있습니다.
두 번째. 몸통 근육이 상대적으로 덜 발달된 상태입니다
세 번째. 대학교 1학년 때 체지방율을 잰 적이 있었는데 그때에 비해서 비율로 따지면 4퍼센트 정도 수치가 올라간 상태입니다. 또한 최근 한달 사이에 야식을 꼬박
먹은 관계로 몸무게가 5Kg정도 찐 상태라서 저도 약간 놀랐습니다. 원래는 마른 체형이었는데 지금은 체중 조절을 해야 하는 걸로 나와서 놀랐습니다.
네 번째. 나이로 인한 체지방율의 상승과 뱃살이 자꾸 찌는 것 또한 문제입니다.
다섯 번째. 자취중인 상태라 아침은 항상 거르고 야식을 찾게 됩니다. 그것도 최근 한 달 사이에 바뀐 식습관입니다. 그런데 검사 결과를 보니 이러한 식습관도 BMR이 2000Kcal 정도인데 양질의 식사를 하지 못했기 때문인 것 같습니 다.

이상에서 제가 이번 학기뿐만 아니라 삶을 살아가면서 필요한 부분을 짚어보고 앞으로 위의 개선점을 어떻게 고쳐야 할지 식습관과 운동 계획을 수립함으로써 나의 건강을 스스로 지키고자 하는 노력으로 이번 식사/운동계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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