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나의 리더쉽에 대해 분석

저작시기 2004.05 |등록일 2004.12.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2,000원

소개글

문항에 따른 나의 리더쉽 분석입니다.

목차

Ⅰ-1. 나는 아래의 성격 특성 중 어느 것을 많이 가지고 있는가?
Ⅰ-2 나는 아래의 McClrlland의 동기 욕구 중 어느 것이 강한가?
Ⅱ-1. 나는 아래의 기술 특성 중 어느 것을 많이 가지고 있는가?
Ⅱ-2. 나는 아래의 세 기술 중 어느 것이 강한가?
Ⅲ-1. 나는 아래의 Mintzberg의 리더의 행동 범주 중 어느 것이 강한가?
Ⅲ-2. 나는 배려(consideration), 관계지향적(employee-centered)행동과 업무선 도(initiating structure), 과업지향적(job-contered)행동 중 어느 쪽이 강한가?
Ⅳ. 나는 아래의 끔찍한 지도자의 자실 중 어떤 것을 가지고 있는가?
Ⅴ. 나는 어떤 유형의 지도자인가?

본문내용

Ⅰ-1. 나는 아래의 성격 특성 중 어느 것을 많이 가지고 있는가?
다른 사람들이 보는 나와 내가보는 나를 종합해 보았을 때..
나의 성격은 우선 좋은 것과 싫은 것을 확실히 구분 짓는다. 그것이 사물이든 사람이든 상관없이, 좋은건 좋고 싫은 것은 싫다. 그리고, 처음 보는 사람들과 쉽게 친해지지 못한다. 하지만, 친해지면 정말 끝까지 친하게 지낸다.

①결단성(용기)
결단성과 용기는 조금 다른 것 같다. 용기는 너무 많지만 결단성은 부족하다.
어떤 일을 결정할 때 용기가 없어서 결단하지 못한다는 일은 없다. 다만, 어떤 것 이 옳은일 인지 몰라 결단하지 못하는 일은 있는 것 같다.

②사회적 환경에 대한 민감성(변화 지향성, 개혁성, 모험심, 도전 정신, 새로운 가치에의 순응, 새로운 관습의 개발, 새로운 패러다임의 개척과 전환, 현상유지 의 거부)
언제나 고전적이고, 딱딱한건 싫어한다. “이건 원래 이런거니깐 이렇게 해!!” 라고 말한다면 나의 반발만 더욱 작용할 뿐이다.
난 항상 새로운 것을 추구한다. 그럴땐 문득!! 다른 사람들의 이목도 신경쓰이지만, 결국에 하고 마는 것 같다. 이런 것을 다른 사람들은 좋게 보진 않지만, 나는 이 급변하는 세상에 더욱 필요한 것이 될 것 같다.

③자기주장성(고집과 다름, 정정당당함, 상관에게도 아니라고 말함, 모든일에 자기의견 견지, 정면 승부욕)
이런게 맞는지는 모르겠지만..... 나의 태도가 윗사람들에게 썩 좋은 인상은 아닌 것 같다. 남들이 말하길... 너무 재멋대로라니 그렇지만, 나는 내가 하고 싶은 일을 할뿐이다. 뭐, 그런게 많지도 않고, 막 우겨서 하는것도 아니지만, 윗사람들에게는 좀 거슬리는 것 같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