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C

[신문방송] 아파트광고 분석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20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3페이지 | 가격 1,200원

소개글

아파트 광고에 대한 자세한 분석을 했습니다.
거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생각됩니다. 물론 광고의 특성상 시기가 지나면 내용을 바꿔야하지만 양식에서 조금만 손보면 될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Ⅱ. 본론
1. 아파트 광고의 소구대상
2. 소비심리요인 분석
3. 집단별 소비심리 요인 분석
4. 구매 속성
5. 건축사별 광고 및 분석
6. 여성 모델 속 남성 모델
7. 문제점

Ⅲ. 결 론

본문내용

최근 들어 건설회사들이 아파트 브랜드 네임에 많은 신경을 쓰고 있다. 아파트 분양열기가 달아오르면서 건설업이 살아나고 있는 이 때 아파트 브랜드 네임은 시공 및 분양에 있어 강력한 파워를 갖는다. 80년대와 90년대 초만 해도 아파트 브랜드 네임은 사실상 건설회사 네임이 주를 이루었다. 즉 현대아파트, 동아아파트, 대우아파트 등등 특별히 아파트 브랜드 네임을 강조하지 않고 건설회사의 네임이 곧 아파트의 네임이었다. 90년대 중반에 들어서면서 조금씩 아파트에 브랜드 네임을 붙이기 시작했다. 삼성물산의 "래미안"과 삼성중공업의 "쉐르빌"은 아파트 브랜드에 불을 지피는 역할을 하였다. 당시 아파트 시공 건설회사로서의 인지도가 높지 않았던 이들 두 회사는 아파트에 브랜드를 적용시켜 유명인 광고를 내세워 기존 건설회사 아파트와의 차별화에 성공을 거두었다. 이후 삼성물산에서 지은 여러 아파트에 "래미안"이라는 브랜드가 자리를 잡았고 삼성중공업에서 지은 고급아파트에는 "쉐르빌"이란 브랜드가 자리를 잡았다. 건설업계에서 후발주자였던 이들 건설회사들은 아파트 건설에 있어 빠른 인지도와 함께 급성장을 하였고, 그 후 다른 건설회사들도 앞다투어 아파트 브랜드 네임을 짓는데 총력을 기울였다. 하지만 아파트 광고가 인지도 상승에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되면서, 아파트 광고에서 아파트가 점차 사라져갔다. 특히 아파트이미지를 하나의 구매동기로 이용한 건축사들이 많이 늘어났다. 제임스 웹 영(James W Young)이라는 유명한 광고인이 ‘광고는 꿈을 파는 일’이라고 한 점에서 현재의 아파트 광고들은 소비자들이 꿈이라는 이미지를 얻게 된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