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이벤트 업] 이벤트산업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9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00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이벤트(축제)에 관련된 실례를 직접찾은 레포트로
한글과 파워포인트가 함께 묶여 있는 좋은 자료임.

목차

Ⅰ.외국사례
1.영국 글래스고우
2.미국 세인폴
3.뉴질랜드 웰링턴
4.일본 코치시
5.분석결과

Ⅱ.국내사례
1.강릉시
2.속초시
3.동해시
4.양양군
5.분석결과
6.금산 인삼 축제
7.이천 도자기 축제
8.청도 소싸움 축제
9.보령 머드 축제

본문내용

2. 속초시
신라시대 때부터 불리기 시작한 설악은 그대로 속초시의 대명사처럼 도시 이미지화 되었으며 설악, 동해, 호수, 오징어 등 청정관광지로서의 이미지와 아울러 국제관광엑스포이후 세계적 관광문화휴양도시의 이미지로 발돋움하고 있다.
속초의 대표적인 지역축제로는 설악 문화제를 들 수 있는데, 설악 문화제는 산악제례의식을 변화, 발전시킨 향토축제이다.
3) 축제 개최시기 고정화

보령머드축제를 전세계적으로 널리 홍보하고 외국인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개최시기를 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리나라 대부분의 축제는 음력으로 축제날을 정해 놓았기 때문에 개최시기가 매년 달라진다.
그러면 매년 개최시기를 일일이 다시 홍보하여야 하기 때문에 외국홍보에 재정적으로 많은 어려움이 있다. 매년 몇 월 몇째 주에 축제를 한다고 개최시기를 정해 놓으면, 매년마다 축제 홍보 물을 다시 만들 필요도 없으며,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신들의 여행계획을 세우기도 편리하다.
올해는 대천해수욕장을 개장한지 얼마 되지 않은 7월 16(목)부터 7월17일 제헌절, 그 다음은 토, 일요일 주말이라 휴가철이 아니더라도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이 올 수 있었다.
보령머드축제 주최측에서는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 이전에 개최하여 성수기의 연장효과를 노리기 위해 이날을 정했다고 하지만, 대천해수욕장 근처 상인들은 '사람들도 많은 데 더 시끄럽다'며 부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보령머드축제는 머드를 몸에 바르고, 말리고, 씻어야 하기 때문에 날씨가 따뜻해야 한다는 제약이 있어서 계절적으로 여름이 좋다. 그래서 사람들의 휴가철에 맞추어 행사를 개최한다면 너무 많은 사람이 몰리어 제대로 된 행사를 개최하기가 힘들 것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