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정보CDMA] CDMA관련 기사와 해설

저작시기 2004.05 |등록일 2004.12.18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CDMA관련기사와 그에 관한 간단한 해석을 한 래포트입니다. 정보를 얻는데 도움이 되실 겁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CDMA 신화의 첫 장은 1993년 9월16일 서정욱 단장 외 12명의 한국이동통신 소속 인원으로 구성된 한국이동통신 부설 이동통신기술개발사업관리단이 출범하면서 시작됐다.
정부가 95년 상용화를 발표한 상태여서 시간이 촉박했다. 하지만 당시엔 당시 일할 사람도, 자금도 여의치 않았다.
서단장과 사업관리단 개발1실 이성재 부장, 개발2실 이주식 부장 등 ‘CDMA 3인방’은 신화 창조에 나섰다. 서단장은 “CDMA 전쟁은 95년말까지 끝내야 한다. CDMA 전쟁은 시간과의 싸움이다”라는 슬로건 아래 개발팀을 독려했다.
상용화 일정이 다가올수록 회사 안팎에서 상용화가 과연 되겠느냐는 회의론이 일었다. 마케팅 쪽에서는 서비스 개통 1주일 전에는 단말기를 풀어야겠다고 성화였다. 95년 12월 퀄컴에서 엔지니어들이 단말기를 가져와 인천, 부천지역을 돌며 시험을 하던 중 이상 현상이 발생했다. 디지털에서 아날로그로만 넘어가면 착신이 안 되는 것이었다. 처음에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치부했지만 수 만번의 시험에도 불구하고 1개월이 지나도 해결의 기미는 보이지 않았다.
단말기에 대한 의구심이 일자 단말기 공급을 중단시켰다. 개발팀은 가능한 모든 경우를 하나하나 적용시켜 나갔다. 결국 우리나라 AMPS 방식의 시스템과 북미의 시스템 사이에 차이가 발견됐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