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성문제 청소년에게 교육기술을 이용한 상담 예시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1페이지 | 가격 300원

소개글

10대 청소년의 성문제에 대해 교육기술을 사용해서 상담한 예시입니다. 필요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목차

2. S가족의 10대 청소년과 면접 중이다. 그녀는 자신 있는 태도로 자신이 성적으로 활발하며 ❝어머니가 뭐라고 하든 내 남자친구와 계속 성관계를 가질 것이다❞라고 말한다. 그녀와 그녀의 남자친구는 피임은 하지 않지만 피임법을 사용하고 싶다고 한다. 그녀는 최근 성기 부분에 가려움증과 불쾌감을 느끼기 시작했다고 하였다. 그녀에게 전달하고 싶은 정보의 주된 내용을 요약하고 10대 청소년에게 피임과 의학적 치료에 대한 교육을 시키면서 자신이 할 말을 적어보시오.

본문내용

➲ ○○씨는 어머니의 의견과 상관없이 계속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갖기 원하는군요. 하지만 최근 성관계에 있어서 문제가 생긴 것 같은데, 성기 부분에 불편함을 느낀다면 의료적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그것은 질염일수도 있고, 성병일수도 있어요. 질염은 거의 모든 여성들이 일생에 한 번 이상 걸리는 질병이고 또 쉽게 치료할 수 있으니까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하지만 성병의 경우는 자연 치유가 되지 않고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꼭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물론 본인뿐만 아니라 남자친구도 함께 치료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씨가 성병에 걸렸다면 당신과 성관계를 한 남자친구도 성병에 걸렸을 가능성이 큽니다. 어느 한 쪽이 치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성관계를 갖는다면, 서로를 감염시키는 악순환이 계속될 수밖에 없을 겁니다.
그리고 피임을 하고 싶다고 말했는데, 아주 현명한 생각입니다. 임신을 할 계획이 없다면 그리고 성병에 걸리지 않으려면 피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먼저 피임은 남녀 모두가 함께 노력해야 하는 문제입니다. 피임방법으로는 콘돔, 여자 콘돔인 페미돔, 먹는 피임약, 사후피임약인 응급피임약, 살정제 등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

늘푸른 여성지원센터 자료 참고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