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상용고객 우대제도 추이

저작시기 2003.10 |등록일 2004.12.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6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없음

본문내용

*대한항공은 내후년인 2004년부터 스카이패스(상용고객 우대제도) 회원들에게 적용할 개정 규정을 일찌감치 지난 11월 말 발표했다. 고객들은 물론 일반인들에게 미리부터 알려 이용 시 혼선을 빚지 않도록 하기 위한 조치였다.

대한항공의 상용고객우대제도인 스카이패스는 84년 처음 시행된이래 현재 회원수 가 714만 여명에 이른다.
특히 지난 6월 델타항공, 에어프랑스, 아에로 멕시코 등과 결성한 `스카이팀(Skyteam)'출범으로 이들 4개 항공사중 어떤 항공사를 이용해도 마일리지가 누적돼 마일리지 혜택을 볼 수 있는 기회가 확대됐다.
이 같은 스카이팀은 세계적 항공사를 제휴관계로 연결하는 항공사간 네트워킹으로 주요 경쟁요소이다.
고객들은 마일리지 혜택 외에 대한 항공이 직접 취항하지 못하는 노선까지 이용할 수 있고 어느 항공사 카운터에서나 가입 항공사의 스케줄 변경을 원스톱 서비스로 해결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한항공은 국내선 티켓리스(Ticketless)서비스, 예약 무료전화 서비스, 한가족(Family Care)서비스, 여성전용 화장실, 한식 서비스, 미국 사전입국심사 서비스 등 항공권 예약에서 탑승에 이르는 다양한 서비스와 풍부한 운항 스케줄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를 펼친다는 의미에서 고객에서 신뢰받은 항공사, 고객을 생각하는 항공사, 고객과 함게하는 항공사를 모토로 삼고 있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