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스키] 스키에 필요한장비와 기술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800원

소개글

스키 수업들으신분들께 필요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밴딩 턴(Bending Turn) 주요 특징은 무릎을 구부린 자세에서부터 시작된다. 발목과 무릎, 허리등의 골절 부분을 축으로 하여 각 근육은 충격흡수작용을 하며 스키를 설면에서 띄우지 않고 턴을 빠르게 처리한다. 이때 폴찍기는 대단히 중요하며 폴을 찍는곳을 중심으로 확실한 토크에 의해서 스키플레이트가 트위스트된다. 이 토크를 만드는 힘이 허벅지와 무릎, 발이 힌꺼번에 움직일 때 효과적이다.
벤딩 턴의 외형을 볼 경우 상체가 일어나는 동작은 보이지 않는다. 다리 수축에 의한 언웨이팅이 앉는자세에서 흡수되며 회전 동작에서는 다리를 펴는 듯 하기 때문에 설사면에서의 어깨높이가 일정하게 움직이는 것이다.
언웨이팅을 폴 라인에서 폴 찍기와 동시에 실시하며 다리수축과 함께 턴의 시작단계로 엣지를 바꾸고 엣지된 스키가 회전할 수 있도록 다리를 폈다가 회전이 끝나면 다리를 구부리고 다음 턴을 준비한다.
포라인에서 가까을 경우 앉고 폴라인에서 멀어질 경우 다리를 펴는 것이다.


제트 턴(Jet Turn)
밴딩턴 의 한 부분으로서 눈의 저항이 많은 설면에서 구사하는 기술이다. 턴의 시작을 밴딩턴을 기본으로 하여 회전 시점에서 인위적으로 스키의 앞 부분에 힘을 주어 밀면서 회전을 시킨다. 중력과 관성의 힘만으로 턴을 하기에 부족할 경우에는 강력한 턴을 반들어낸다.
캉가루 턴(Kangaroo Turn)
밴딩턴 의 한 부분으로서 눈의 저항이 많은 설면에서 사용할 경우 효과가 높다. 캉가루처럼 뒤로앉는 자세에서 턴을 만들어가기 때문에 생긴 이름이다. 이 턴을 구사하려면 발의 뒤쪽을 지탱해주는 높은 스키부츠가 필요하다.
점프 턴(Jump Turn) 패레렐 턴 중 가장 상급의 기술이다. 트레버스한 다음 공중에서 180도회전하여 아무리 어려운 지형과 설면에서도 쉽게 턴을 할 수 있다. 점프턴에서의 폴찍기는 상당히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며 몸이 공중에서 동작을 수행하는동안 필요에 따라 체중을 지탱해주는 역할도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