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건축설비] 건축설비에서 본 스마트홈에 대해서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7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3페이지 | 가격 1,000원

목차

1. 서론
2. 본론
3. 결론(느낀점)

본문내용

1. 서론
최근의 아파트 광고들을 보면 유명 연예인들이 퇴근하면서 핸드폰으로 미리 조명들을 키고 욕조에 온수를 받아놓고 평소에 좋아 하는 음악을 키고 잠시 후에 집에 도착하면 이모든 것이 준비되어있다. 이 낯 설은 환경(이미 이런 집에 사는 사람도 있지만)은 점점 현실화 되어가고 있다. 거주자의 편의를 최첨단 시스템으로 구축하여 만들어진 집을 통칭 스마트 하우스라고 한다. 스마트 하우스를 직역한다면 “영리한 주택이다” Home Automation 과 Inteligent Building System의 결합을 SMART HOUSE라 보기도 한다. 이러한 꿈에서 나올 법한 주택들이 공상 과학의 영화의 한 장면이 아닌 우리의 생활 속으로 들어오고 있다. 스마트 하우스는 “스스로가 직접 사고 하고 판단, 인간에게 최적의 환경을 제공하는 인텔리전트 주택이다.”

2. 본론
사실 진정한 스마트 하우스에서 사는 사람은 흔치 않다. 그 유명한 빌게이츠의 저택이나, 일본 소프트뱅크의 CEO 손정의씨가 사는 주택 정도를 생각 하면 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스마트 하우스의 개념은 최근의 광고에서 보다시피 점점 도입되어 나아가는 추세이다. 왜냐 하면 과거와 같이 밖에서 근무하고 집에 돌아와서 쉬었던 것과는 달리, 점점 더 재택근무자가 늘어나고 있고 웰 빙의 바람이 한때의 유행이 아닌 편안한 집에서 살고 싶은 욕구가 첨단 과학의 발달로 그 가격이 가시권 안으로 들어왔기 때문이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