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영업] 영업에 관한 보고서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6 워드파일MS 워드 (doc)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대학초년병때부터 영업과 학업을 병행하면서 뭔가 아쉬움을 느껴 대학원에 진학했으나, 학문과 현실은 약간의 괴리감이 있는게 사실입니다. 여기 지난 15년간 제가 느꼈던 마케팅, 영업의 실제현실에 관해 정리했습니다. 모쪼록 이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라고 학교에서 배우는 내용은 활용도가 20%도 안된다는 경험담을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목차

* 영업환경에 관하여
* 영업의 기본은 실적이다
* 제품이 좋아야한다
* 영업사원의 자질이 좋아야한다
* 영업의 내,외부환경이 매우 중요하다
* 보상시스템의 확립이 좋아야한다
* 거래처도 돈을 벌게 해줘야한다
* 항상 새로운 것을 시도해야한다
* 글을 마무리하며

본문내용

그렇다. 콜럼버스의 달걀이다. 제품이 좋지 않은데, 어떻게 잘팔라는 것인가? 그럼에도 불구하고, 잘 팔아야 한다는 논리는 결국 사기쳐서 판다는 논리 밖에 되지 않는다.
더군다나, 지금처럼 인터넷으로 모든게 까발려지는 세상에서는 좋은 제품이 아닌데, 잘팔릴 수는 더욱이 없을 것이다.
덧붙여, 좋은 제품이라함은 매우 함축적이다. 품질이 좋아야 함은 물론이고, 가격도 합리적이어야 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런 두가지 가치를 모두 가지고 있는 제품은 흔친않다는 것이 문제다.


둘째, 영업사원의 자질이 훌륭해야 한다.


이것은 대단히 중요한 가치이다. 팔아야 할 물건이 있는데, 어떻게 팔것인가는 결국 아무리 교육해도 그것을 활용하는 영업사원의 자질에 따라 결론지어진다는 것이다.

영업사원의 자질에서 가장 중요하게 볼 것이 무엇이냐 묻는다면, 난 두말없이 이렇게 대답한다. '상품과 회사가 자기것으로 생각하느냐?' 이 역시 매우 당연하듯이 받아들 일 수 있다.
자 자기자신을 둘러보고, 회사를 둘러보자. 회사의 비품이나, 회사의 물건을 함부로 쓰고, 회사를 그냥 월급주는 곳 처럼 여기는 매우 불성실한 사람들이 있지 않는가?

영업사원은 이것이 마치 내 물건인냥 팔아야 한다. 이것이 너무 소중한 것인데, 내가 네게 매우 싸게 준다는 것을 소비자가 또는 고객이 느껴야한다.

참고 자료

* 제대로 영업할 줄 아는 간부만 남아라 - 사람들
* 목표달성 100% 영업관리 7단계 - 21세기북스
* 영업 논리로 승부하라 - 도서출판 창해
* 영업력을 기른다 - 지식공작소
* 영업의 달인에게는 특별한 비법이 있다 - 거름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