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디자인] 타이포그라피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16 워드파일MS 워드 (doc) | 5페이지 | 가격 1,300원

소개글

<인쇄광고에서 가장 시각적으로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이 비주얼이고, 다음으로 타이포그라피이다. 타이포그라피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광고의 여러가지 예를 들어 서술시오.> 라는 주제로 쓴 레포트입니다.
포스터나 신문,잡지광고, 상품의 타이포그라피등의 구체적 예에서 나타난 타이포그라피의 영향입니다.
잡지광고등의 사진은 직접 찾아서 찍은것입니다.

목차

없음

본문내용

<인쇄광고에서 가장 시각적으로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이 비주얼이고, 다음으로 타이포그라피이다. 타이포그라피가 광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서 서술하고, 광고의 여러가지 예를 들어 서술시오.>

요즘 우리는 하루에도 몇십통의 스팸메일을 받고, 집집마다 우편함에 각종 광고물이 넘쳐나며, 거리에는 온통 광고 표지판에 널부러진 광고 전단지등을 어렵지 않게 보고 접할 수 있다. 그야말로 ‘광고의 홍수’ 라는 말이 정말 적합할 것이다. 만약 책상 위에 십여 종의 서적이나 잡지들, 그리고 광고물들이 널려 있다면 어떤 광고물을 택할까? 아마도 아무리 내용이 좋은 글이 담겨 있는 광고물이라도 허술하고 빈약한 디자인을 가진 광고물 보다는 비주얼과 활자가 시각적으로 품위 있고, 시각적으로 설득력 있게 강조된 제목글자나 본문을 가진 것을 선택할 것이다. 이처럼 광고가 수용자들에게 ‘선택 당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일까?
광고에서 독자, 또는 소비자의 눈길을 끄는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서 시각적으로 눈에 먼저 들어오는 것은 비주얼이고, 다음으로 타이포그라피이다. 여기에서는 타이포그라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 자료

http://jungle.co.kr/ (매거진 정글)
잡지 designNET (2004년 1,3,4월호)
Typography (한동대학교 산업디자인과 교재. 이진구 교수님)
신문광고 이렇게 본다 (빛샘)
인쇄매체 광고디자인 (이견실 지음)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