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마케팅] 부자마케팅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8페이지 | 가격 1,200원

목차

1.들어가며
2.부자들의 관심대상
3.부자대상의 부동산업 현황
4.VIP 펜션 마케팅
5.마치며

본문내용

Well-Being - 언제부터인지 ‘웰빙’이라는 단어가 쏟아져 나오기 시작했다. ‘웰빙’은 말 그대로 건강한(well,안락한ㆍ만족한) 인생(being)을 살자는 의미이다. 우리나라에 웰빙 개념이 언급되기 시작한 것은 대략 2002년 말부터로 파악된다. 여기에서 파생한 신조어 '웰빙족'은 물질적 가치나 명예를 얻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가는 삶보다, 건강한 신체와 정신을 유지하는 균형 있는 삶을 행복의 척도로 삼는 사람들을 가리키는 말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 상업적 유행으로 번지면서 웰빙이 요가나 스파, 피트니스 클럽을 즐기며 비싼 유기농식 재료를 사용한 음식만을 선호하는 등 물질적 풍요와 고급화, 지나친 건강과 미용에 대한 집착 등으로 그 의미가 왜곡되는 경향도 있다. 웰빙은 경제력으로 단순히 잘 먹고 잘 사는 인생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정신적으로 풍요롭고 육체적으로 건전한 문화적인 삶으로 이해해야 한다.
그러나 우리 현실에서 보면, 사실 웰빙을 추구하거나 유지하는 사람들에게는 그 만큼의 경제적 여유가 따라야 한다. 따라서 나는 ‘부자’라고 하는 사람들은 충분한 경제적 여유를 누리고 있는 만큼, 이제는 자연친화적인 삶, 안락하게 여가를 즐길 수 있는 자리, 정신적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기회를 필요로 한다고 생각한다. 따라서 부자를 대상으로 웰빙을 누릴 수 있는 시설이 갖춰진 고급 펜션이나 별장 등을 판매하는 마케팅을 연구해 보고자 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