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평가점수B

[교육행정]열린교육이 아이들을 망친다

저작시기 2004.11 |등록일 2004.12.15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독후감이라고 하긴했지만 우리나라에서 시행된 열린교육에 대한 비평입니다.
미국에서는 열린교육에 대한 폐단으로 골치를 앓고 있었지만 우리나라는 그걸 받아들이는것에 문제가 있죠.

목차

없음

본문내용

현재 우리나라는 열린교육의 열풍이 휩쓸고 가고 있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여기서도 열린교육 저기서도 열린교육을 외치고 있다. 단순히 지식을 주입하는 식의 교육은 아이들을 비인간적으로 대우하는 처사밖에 안 된다는 것이다. 사실지식 보다는 스스로 생각하고 행동하여 얻게 되는 지식이 진정한 지식으로 훨씬더 학생을 위한 교육이라 떠들고 있다. 집고 넘어가야 할 것은 이 열린교육이 30여년 전부터 미국이 시행하였던 교육이라는 것이다. 우리나라는 지금 외제가 좋다라는 어리석을 생각에 사로잡혀 교육방법마저도 미국의 것을 따라하는 것이 아닌가 걱정되기만 한다. 그 이유는 미국은 지금 30여년 동안 추구해온 열린교육의 실패를 인정하면서 다시 지식중심의 교육을 지향하고 있다는 데서 있다. 하지만 우리나라는 미국이 버리고 있는 그 열린교육을 환영하면서 새로운 교육의 개혁인 것처럼 수용하고 있는 현실이 매우 안타깝기만 하다. 황용길 교수님이 쓰신 '열린 교육이 아이들을 망친다.'는 우리나라는 도입하고있는 열린교육이 그동안 시행해온 미국에서는 어떠한 결과를 겪고있고 그 문제점을 비판하고 있다.

참고 자료

서명 : 열린교육이 아이들을 망친다.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