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역사왜곡] 중국와 일본의 역사왜곡(간도와 독도)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7페이지 | 가격 1,500원

소개글

중국와 일본의 한국에대한 역사왜곡을 중에서,특히 간도와 독도 소유권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목차

Ⅰ 문제 제기

Ⅱ 과거 영토 침해 사건

Ⅲ. 현대판 영토 침해 사건

Ⅳ. 일본의 목적

Ⅴ독도문제에 대한 정부정책과 우리의 자세
1. 중국의 끝없는 역사왜곡
2. 중국의 속셈
3.중국(고구려역사왜곡)에 대한 우리의 자세

본문내용

한국의 독도정책이 얼마나 유효하고, 적절한 것인지에 대해서 말해 보자. 한국이 국제사회에서 정말로 독도는 우리땅이라는 것을 인정받는 방법이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유일한 방법은 국제사법재판소에서 재판을 해서 이기는 방법뿐이다. 그리고, 국제사법재판소에서 재판을 할 때 가장 중요시하는 것은 누가 얼마나 오랜기간 동안 '실소유'해왔는가 하는 점이다. 우리나라는 이미 50년이나 독도를 실소유해 오고 있고, 사법재판소에 상정되기 전에 최대한 오랫동안 '분쟁지역'이 아닌 '실소유영토'로 유지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래서, 한국정부는 일본의 도발에 응하지 않고, 이를 이슈화하지 않으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최대한 국제사법재판소에 상정되는 걸 늦추어서 상정시의 '실소유기간'을 늘려 놓는 것이 유리한 것이다. 실소유 100년이면 100% 우리땅 된다고 장담할 수 있다. 그리고 독도에 해병대가 아닌 전경이 지키고 있다는 것을 아는가? 대부분의 사람들은 독도를 일본이 호시탐탐 노리고 있는데 왜 군인이 아닌 경찰이 지키고 있는지 의문을 가지는 사람들이 있는데 세상 어느 나라에서 자기 땅이 아닌 곳에 군인이 아닌 경찰을 보낸 국가가 있는가? 경찰이 지키고 있다는 것은 내국 즉 우리 땅을 의미한다. 일본은 독도가 '영토분쟁' 지역으로 세계적으로 알려지길 바란다. 그래야 국제사법재판소에서 소송을 걸 수 있기 때문이다.

참고 자료

間島의 領有權問題 : 中國의 입장 / 李樹田 編 ; 外交安保硏
間島에 관한 歷史地理資料 : 「長白叢書 : 長白匯徵錄」
간도연구 / 金明基 編著
간도역사의 연구 / 윤병석 지음

독도는 우리땅 / 김학준 지음
독도 영유권 위기 연구 / 독도역사찾기운동본부 지음
獨島 : 독도는 우리땅 역사적 고증사례 / [한국방송인 동우회 편
다운로드 맨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