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입력폼

[경영전략] 위대한 장군들의 경영전략을 읽고

저작시기 2004.12 |등록일 2004.12.14 한글파일한컴오피스 (hwp) | 9페이지 | 가격 1,000원

소개글

* 책을 읽고 내용정리와 느낀 감상을 적었습니다. 위대한 장군들은 다만 그 분야가 군사 부문이었을뿐, 실상 현대의 명 CEO들과 다를바가 없었습니다. 오히려 현대의 경영자들이 그들의 전략과 생각을 빌려온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입니다. 모쪼록 이 자료가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목차

* 전략 경영으로 승리를 결정하라
* 원한다면 얻으리라
* 자신의 의도를 정확하게 알려라

* 확고한 승리를 조직하라
* 크게보고 멀리보라

* 주위의 환경을 적극적으로 이용하라
* 치밀함이 승리를 부른다

* 혼자서 이루는 승리는 없다
* 무엇을 얻었고 무엇을 잃었는가

본문내용

전략 경영으로 승리를 결정하라

원한다면 얻으리라
1805년, 나폴레옹을 굴복시키기 위해 오스트리아와 이탈리아의 연합군은 기습을 구상 중이었다. 그들은 연합군이 이탈리아로부터 진격하면 동시에 오스트리아의 다른 부대가 독일 남부로 돌아가 양면에서 프랑스를 공격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그렇게 되면 나폴레옹은 군대를 둘로 나눌 수밖에 없을 것이란 예상을 했던 것이다. 그해 9월 모든 계획이 마무리되었을 때 오스트리아군의 일부는 이미 독일 남부에서 진지를 구축하고 공격 명령을 기다리고 있었다. 이에 러시아도 지원군을 보내기로 약속했다.
오스트리아 군의 이동에 대한 첩보를 보고 받은 나폴레옹은 그들의 의도를 금새 알아챘다. 나폴레옹은 적의 오른쪽을 급습하기 위해 주력 부대를 동쪽으로 돌아가도록 했다. 그리고 정찰대로 하여금 오스트리아 군과 교전을 벌이게 했다.

참고 자료

* 위대한 장군들의 경영전략 - 시아출판사
* 위대한 장군들은 어떻게 승리하였는가 - 홍익출판
* 전략경영 - 박영사
다운로드 맨위로